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비발디파크 스키장과 홍천강 꽁꽁축제 여행계획

 

강원도 홍천에서 만날수 있는 비발디파크 스키장은 강원도 홍천군에서 만날 수 있는 스키장으로 11월에 오픈한다. 비발디파크 스키장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오전권과 12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오후권으로 구분된다. 비발디파크 스키장인 스키월드에서는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여 스키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셔틀버스 운영기간은 시즌이 끝날때까지 운영한다.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예약을 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예약은 성인 1명과 소인 3명을 포함해서 최대 4명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주간노선은 이용하고자 하는 날 전날 오후 4시 30분에 예약이 마감되며 새벽과 밤샘노선은 이용당일 오후 4시30분에 예약이 마감된다. 성수기에는 서울과 경기, 인천에서 24개 노선 95개 승차지점을 운영하며 경의중앙선 양평역에서는 상시로 버스를 운행한다.

 

 

비발디파크 스키장의  스키월드에는 다양한 슬로프가 들어서 있으며, 초급에 발라드, 블루스, 중급에 재즈, 중상급에 레게, 힙합, 클래식, 상급에 테크노, 펑키, 최상급에 락이 있다. 스노위랜드는 1만 5천 평 규모의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눈 속 마을로 누구나 모두 즐길 수 있는 여러 썰매장과 전통적인 겨울놀이 시설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눈 속 마을로 다양한 즐거움과 설렘, 환상이 있는 추억을 만드는 곳이다. 스노위랜드의 시설에는 스노위 레이싱, 패밀리 썰매장, 키즈 썰매장, 스노위 플레이존, 야간 촛불거리 등이 있다.

 

 

홍천강 꽁꽁축제는 2023년 1월중에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 일원의 홍천교에서 화양교 사이에서 펼쳐진다. 올해는 제11회를 맞이한다. 매년 겨울 인삼송어와 함께하는 홍천강 꽁꽁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인 홍천에서 펼쳐진다. 남녀노소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와 맨손으로 잡는 맨손송어잡기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경합을 벌이는 북극곰 달려 인삼송어잡기 대회, 어린 치어부터 인삼을 먹여 키워 힘 좋고 싱싱한 인삼 송어를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대표축제이다.

 

 

홍천송어와 함께하는 홍천강 꽁꽁축제는 2015년 강원도 우수축제로도 선정되기도 한 겨울철 축제이다. 대한민국의 최고 리조트인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우월드의 눈썰매, 얼음조각 전시 등이 있으며,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골 초가집 풍경 재현, 겨울철 민속놀이터, 향토음식점, 실외 먹거리터, 당나귀타기 체험, 알파카월드, 선등거리, 얼음눈꽃분수 등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가 다양하다. 어른들에게는 옛 시설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홍천 수타사는 강원도 홍천군 동면 수타사로 473, 덕치리 공작산에 있는 사찰로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인 월정사의 말사이다. 신라 성덕왕 7년인 708년에 창건하여 우적산 일월사라 하였다가 조선의 세조 3년 1456년에 현 위치로 옮기면서 수타사라 하였다고 한다. 임진왜란의 병화로 완전히 불타버리고 그 후 중창이 시작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대적광전, 삼성각, 봉황문, 흥회루, 심우산방, 요사채 등이 있다. 대적광전은 수타사의 중심 법당으로 내부 장식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휘바핀란드 양떼목장은 홍천군 서면 팔봉산로 368, 두미리 631-6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에 작은 핀란드마을로 핀란드의 삶, 역사, 기후, 교육, 건축양식과 여유까지 모든 것들을 새로운 삶의 여유와 순수, 힐링을 재현하여 탄생된 곳이다. 부대시설로는 야외수영장, 스위밍스파, 개별 바비큐장, 단체 바비큐장, 외의 및 세미나실, 체험장 및 카페 등이 있다. 양떼목장에는 산타마을, 눈썰매장, 산타엽서관, 산책로 , 야외수영장, 쉼터 및 피크닉장, 동물체험관, 실내방목장, 전망대 등이 있다.

 

<사진 : 휘바핀란드>

 

휘바핀란드 양떼목장의 체험에는 동물과 친해질 수 있도록 먹이주기 체험으로 양, 물고기, 오리, 거위, 당나귀,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이다. 초콜렛 만들기 체험은 중탕된 초콜렛을 몰드에 넣어 냉동실에서 굳힌 뒤 포장하여 선물상자에 담아가는 체험,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은 우유와 천연꿀로만 만들어 더운 날씨에는 잠시 쉬면서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동계 화덕구이체험은 따뜻한 화덕앞에서 공주군밤, 여수 장모님 쥐포를 구워먹는 재미가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준다.

 

 

홍천온천원탕은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온천길 179, 소매곡리 24-2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강변온천으로 경관이 뛰어나며 알칼리성의 중탄산나트륨이 다량 포함된 수질은 체감이 매우 매끄럽고 피부나 피하조직의 상처회복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고 한다. 마시게 되면 위산을 중화시켜 위산과다 환자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로회복, 신경통, 류마티스, 고혈압, 알레르기성 피부염, 만성습진 등에도 효과가 있으며, 지방제거, 피부조직재생 등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파카월드는 홍천군 화촌면 덕밭재길 146-155에 자리하고 있으며, 11만 평 푸른 숲에서 동물들과의 행복한 교감을 통해 힐링 할 수 있는 강원도 제1호 체험형 동물원이다. 나무와 들꽃이 어우러진 자연 속에서 지금껏 볼 수 없었던 귀여운 동물인 알파카와 눈을 맞추고, 먹이를 건네고 뽀송뽀송한 털을 만지며 생명의 소중함과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TV방송에 출연한 천재 알파카와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탄생한 1호 알파카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알파카월드>

 

알파바월드는 자연, 사람, 동물이 모두 행복한 곳으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체험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며 단체 체험학습 장소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들꽃카페, 아트샵, 숲속카페,  소풍 피크닉 카페, 별빛광장, 애니멀 존의 공작새나라, 알파카나라, 사슴나라, 포니나라, 유산양나라, 숲속동물원, 새들의 정원, 토끼나라, 이벤트 존에 알파카사파리 기차, 사슴사파리 기차, 레일썰매, 미술관, 곤충.파충류나라, 하트 연못, 알파카하우스, 옹달샌, 알파카와 천재동물들 공연장, 퍼레이드 광장, 알파카밸리 등이 있다.

 

 

강원도 홍천 여행지로 가볼만한 곳으로 오션월드는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팔봉리 1290-2에 자리하고 있으며, 피라미드, 스핑크스, 파라오 등 이집트의 숨결을 느낄 수 잇는 다양한 조형물들이 들어서 있다. 홍천강은 홍천군 북방면 노일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군중앙부를 동서쪽으로 흐르다가 청평호로 흘러든다. 홍천은행나무숲은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에 자리하고 있으며 10월 한 달만 개방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숲에서 힐링을 하면서 정직한 농산물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장터도 둘러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