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곤지암리조트 스키장과 함께 곤지암 화담숲까지 가보는 여행

 

 

곤지암리조트 스키장과 더불어 곤지암 화담숲까지 경기도 광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 곤지암리조트 스키장과 곤지암 화담숲과 함께 만나볼 경기도 광주 여행지로는 곤지암 도자공원과 남한산성, 경기광주 한옥마을 등이 있다. 먼저 살펴볼 곤지암리조트는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도웅리 534의 태화산 노고봉 계곡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품격 Refresh를 제공하는 생활 속의 리조트를 컨셉으로 개발된 다양하고 독특한 시설을 갖춘 사계절 종합리조트이다.

 

 

곤지암리조트는 북미 스타일의 이국적이고 차별화된 다양한 스타일의 부티크 호텔형 객식의 콘도시설과 젖줄처럼 단지를 관통하는 생태하천, 경기도 최대 규모의 쾌적하고 품격 있는 U-Resort의 스키장,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체류형 스파 등 특급호텔을 능가하는 부대시설로 건강과 문화중심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시설과 프로그램등의 각종 시설을 통해 국내 어디에 내어 놓아도 손색이 없는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LG의 기술과 신뢰를 담은 국내 최고 수준의 휴식을 자랑한다. 곤지암리조트 스키장 이용요금을 살펴보면 리프트권은 시간별로 주중요금과 주말요금이 구분된다.

 

 

성인 기준으로 요금을 살펴보면 2시간권은 주중요금은 5만원, 주말요금은 6만원이다. 가장 긴 6시간권은 주중 6만8천원, 주말 7만8천원이다. 리프트와 슬로프 이용시간은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다음날 02시까지이며 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다음날 04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7시부터 다음날 04시, 일요일은 오전 시부터 다음날 02시까지이다. 정설시간은 매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이다. 스키와 보드, 부츠와 스키 폴 등의 스키장비는 유료 대여이며 스키복과 보호장구도 유료로 대여할 수 있다.

 

 

곤지암 화담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LG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운영하는 수목원으로 17개의 다양한 테마정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약 4,300여 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다. 관람객이 산책을 하면서 식물을 감상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원지형을 토대로 다양한 테마의 정원과 산책로를 배치하였으며 추억이 있는 정원에서 노래, 문학, 속담 등과 관련된 향수 어린 수목을 감상할 수 있고, 이끼원, 반딧불이 관찰체험이 동심의 세계로 안내할 것이다. 수국, 벚나무, 수련, 진달래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식물원이다.

 

 

스파라스파는 곤지암리조트 내에 있는 스파시설로 웰니스, 패밀리스파, 후스파팰리스 등이 있다. 웰니스는 스트레스, 피로, 불규칙적인 식습관, 운동부족인 현대인들의 균형잡힌 삶을 위하여 전문가들에 의해 운영되고 있으며 항상 최적의 환경과 최상의 서비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패밀리스파는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정적인 공간의 감성 풀과 독특한 체험이 가능한 테라피 공간, 명상을 위한 메디테이션 가든이 있다. 후스파팰리스는 궁중왕후들이 사용하던 한방약재, 핸드 마사지, 중국의학 등을 활용한 개인 맞춤 관리로 품격있는 피부를 가꾸는 곳이다.

 

 

 

곤지암도자공원은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727, 삼리 72-1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선시대 500년간 왕실용 도자기를 생산했던 관용의 고장 경기도 광주에 위치하고 있다. 곤지암도자공원은 20만평 규모의 부지 내에 삼리 구석기 유적지를 포함하고 있어 선사시대부터 현재에 이르는 역사와 전통을 우리에게 전해주고 있다. 공공아트웍을 통해 조성된 모자이크정원을 중시으로 전통공예원, 체험교식, 야외공연장, 도자쇼핑물, 조각공원, 갤러리카페 등이 상시 운영되어 전통, 문화, 예술, 교육, 놀이, 쉼 기능을 고루 갖춘 복합 문화 체험단지 이다.

 

 

경기도자박물관은 경주 관요는 물론 경기도에 소재하는 초기 청자 및 백자에서 부터 근 현대 도자에 이르기 까지 유무형 자료의 수집 ,보존, 연구, 전시를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한국 도자기의 탄생에서 현재까지 주요 유물 및 작품을전시하고 있으며, 조선 관요 생산품 뿐 아니라 예술성이 뛰어난 중요 유물 및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부지 내에는 박물관 본관, 대규모의 야외조각공원으로 스페인조각공원, 엣스포조각공원과 장작감, 한국정원, 다례시연장, 야외공연장, 무궁화공원, 광주왕실도자기판매관, 자연학습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어린이놀이터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다.

 

 

남한산성은 경기도 관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남한산에 있는 조선시대의 산성으로 사적 제5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되어 있다. 북한산성과 더불어 서울을 남북으로 지키는 산성 중의 하나로 신라 문무왕때 쌓은 주장성의 옛 터를 활용하여 인조2년 1624년에 축성하였다. 인조 14년인 1636년에 병자호란이 일어나자 여러 가지 여건으로 제대로 싸워보지도 못하고 성문을 열어 화의하고 말았다. 막대한 비용과 노력을 들여서 쌓은 성이 제구실을 하지 못했다.

 

 

경기광주한옥마을은 광주시 새오개길 39, 목현동 93에 자리하고 있으며, 남한산서의 수려한 자연 아래, 전통 한옥으로 이루어진 한옥마을이다. 방송계에 널리 알려져 촬영지로 자리매김한 드라마, 돌스냅, 데이트 스냅 촬영의 광주시의 명소이다. 한옥스튜디오 사름, 한옥스테이, Cafe 새오개길 39 등의 입점업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휴식, 디저트, 포토그라피, 문화체험, 쇼핑, 행사 및 세미나 등 고품격 웰니스를 제안하는 한옥문화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다.

 

 

 

경기광주한옥마을은 400년이 넘은 충남 광천의 사대부 한옥을 복원시키고 1,000년 수령의 느티나무와 소나무들이 한옥과 어우러지게 만들어 한옥마을의 모든 한옥, 나무, 꽃 그리고 소품들은 한국 고유의 전통과 역사를 담고 있다. 한옥마을의 모든 프로그램은 가족, 자연 그리고 예술에 근간을 두고 있으며 수려한 자연 속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통해서 그동안 잊도 지낸 삶의 여유와 건강한 휴식을 선물하고 있는 곳이다. 한옥스튜디오 사름은 고급 한복, 전통 돌상, 데이트 소품, 헤어메이크업까지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다.

 

 

한옥스테이 희는 깊이 있는 전통 고재와 정교한 예술적 요소가 가미된 고급 한옥에서의 숙박 경험, 남한산성에서 흘러내리는 실개천과 수백 년 수령의 소나무들을 두른 고즈넉한 한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문화체험, 아웃도어 바비큐, 조식 및 디저트 등 안락한 휴식과 추억을 마련할 수 있는 곳이다. Cafe 새오개길 39는 한옥마을의 여러전시장을 활용하여 문화, 전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의 독창적인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영은미술관은 광주시 청석로 300, 쌍령동 8-1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시대 현대미술 작품을 연구, 소장, 전시하는 현대미술관으로 국내 초유의 창작 스튜디오를 겸비한 복합문화시설로 미술관 자체가 살아있는 창작의 현장이면서 작가와 작가, 작가와 평론가와 기획자, 대중이 살아있는 미술과 함께 만나는 장을 지향목표로 삼고 있다. 제1전시장은 회화, 조각, 설치 등, 제2전시장은 자연의 풍광을 조망할 수 있으며, 도자기, 중 소형 회화작품, 조각작품이 잘 어울리는 공간이다. 제3전시장 영은홀은 각종 공연, 입체적인 전시진행이 가능한 곳이다. 제4전시장은 설치와 영상, 유리공방, 도예공방, 북 카페테리아, 아트샵, 식당, 야외가마, 야생화밭 등이 있다.

 

 

경안천 습지생태공원은 광주시 퇴촌면 정지릴에 자리하고 있는 습지생태공원으로 경안천을 통하여 팔당호 상수원으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수변식물을 통해 수질을 개선하여 동식물에게 깨끗한 서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도시민들에게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적이고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2km의 산책로에는 각종 나무들이 우거져 있고 연밭 위를 지나는 목재 데크, 갈대 군락과 부들 군락, 철새조망대 등이 설치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