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2월 서울 축제 9가지 놓치지 아까운 행사

 

 

12월 서울 축제로 펼쳐지는 9가지 축제를 만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12월 서울 축제로는 대한민국무용대상과 서울무용제, 산타런과 서울사진축제, 서울어린이대공원 전통음식문화축제, 크리스마스 미라클과 아프리마 TV BJ 대상 등이 있다. 먼저 살펴볼 12월 서울 축제인

 

대한민국무용대상은 2022년 12월 9일 서울 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의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사)한국무용협회 주최로 펼쳐진다. 대한민국무용대상은 공연과 경연이 이루어지는 한국창작무용, 한국전통무용, 현대무용, 창작발레를 포함한 순수무용을 대상으로 하는 대표 예술 공연이다. 무용의 문화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국가경쟁력을 강화시킨다.

 

 

서울무용제는 해마다 11얼에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8길 7의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등지에서 사단법인 한국무용협회 주최로 펼쳐진다. 우수한 창작무용 공연을 통하여 대한민국 무용예술의 진흥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무용제로 무용계를 이끌어갈 스타무용수, 안무가 탄생의 산실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문화 상품으로서의 무용예술 작품 발굴을 비롯해 대한민국 무용예술의 진흥 및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산타런은 해마다 12월에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역로 30의 신촌기차역 메가박스에서 연세대학교 캠퍼스 일대까지 서대문구 주최로 펼쳐진다. 산타런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을 맞아 도심 속에서 진행되는 이색 기부 마라톤 페스티벌이다. 산타런 티켓을 구매하면 기부가 되며, 기부금은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난한 예술가에게 지원된다. 

 

 

 

서울사진축제는 해마다 11월에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1238의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에서 서울시립미술관 주최로 펼쳐진다. 기획전시, 창동 사진미술관 부지, SeMA창고에서 개최되는 사진 페스티벌 등으로 구성된다. 본전시와 함께 이루어지는 사전 워크샵은 사진의 현재를 진단하고 사진미술관에 대한 요구를 수렴하여 국내외 사진현장의 이슈를 살피고, 본 전시에서는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조건과 사회경제 체제의 변화상에 놓인 우리 삶의 조건들을 탐구한다.

 

 

 서울어린이대공원 전통음식문화축제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전통음식 체험행사이다. 평상시에 쉽게 접할 수 없는 한국 전통의 떡인 절편, 바람떡, 고깔떡 등과 한과인 엿강정, 메주 등을 직접 만들 수 있으며, 김장김치로 배추김치, 총각김치 체험도 진행하고 직접 만든 김치의 일부는 지역 복지관에 기부도 하는 의미가 있는 체험행사이다. 행사마지막에는 꼬마장금이 대회도 준비해서 어린이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롯데월드 크리스마스 미라클은 11월에 시작하여 12월 31일까지 52일간 '크리스마스의 기적, 선물, 행복, 산타클로스'를 주제로 사랑스러운 겨울 시즌 축제를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주최로 펼쳐진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미라클 빌리지'로 변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캐릭터 '로티'가 산타클로스와 함께 어드벤처 1층에 설치된 '로티의 미라클 오두막'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기획하여 기쁨을 선물한다.

 

 

 

왓위웨어는 12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81 DDP동대문 플라자 알림 2관인 알림터 지하 2층에서 리스페이스 주최로 펼쳐진다. 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패션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패션페어 행사로 유명 온라인 쇼핑몰, 디자이너 브랜드, 대기업 패션 브랜드, 패션 & 뷰티 인플루언서, 핸드메이드 작가가 함께하는 패션페어로, 마켓을 기반으로 패션에 대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패션 행사이다.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 8일부터 12월 9일까지 2일간 서울특별시 성북구 삼선교로 지하 1층의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2번 출구 분수 마루에서 성북글로벌빌리지센터 주최로 펼쳐진다. 유러피언 크리스마스 마켓의 행사내용에는 개막축하 공식행사/크리스마스시즌 전통음식, 장식품 판매/캐롤 팝음악, 전통댄스 공연/포토존/진저브레드 하우스 경매, 산타에게 편지쓰기 등 이벤트, 부대행사로 소원트리 꾸미기, 산타랑 사진찍기 등이 마련된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12월 서울 축제인 아프리카 TV BJ 대상은 12월 28일 양재 aT센터에서 BJ Awards는 아프리카 TV의 BJ들이 한잘이에 모였다! 더 막강해진 BJ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BJ시상식이다. Afreeca TV Featival은 방송으로만 보던 BJ의 콘텐츠를 직접 느껴볼 수 있는 기회로 인기 BJ들의 작년보다 더 화려한 , 고퀄리티의 공연, 애정하는 BJ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