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을 여행지 추천 재미로 가득찬 여행지

 

 

 

가을 여행지 추천 장소로 고성 울산바위를 비롯하여 다양한 여행지를 만나보자. 이번 가을 여행지 추천 명소로 만나볼 고성 울산바위를 품고 달리는 풍경길은 울산바위촬영휴게소에서 델피노 아쿠아월드를 잇는 여정은 재미로 가득한 곳이다. 한가한 오전에 사람이 없는 휴게소 벤치에서 향긋한 커피를 한잔 마시고, 고즈넉한 산사의 우거진 숲을 천천히 걸어도 좋은 곳이다. 울산바위촬영휴게소, 화암사, 잼버리카트장인 세계잼버리 수련장, 델피노 아쿠아월드 등을 둘러본다.

 

 

울산바위는 속초시 설악산로 1091, 설악동 146-3에 자리하고 있는 속초를 병풍처럼 감싸고 있는 설악산을 바라보면 전면에 보이는 바위를 말한다. 거대한 바윗덩어리인 울산바위는 울타리처럼 생겨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고도 하고, 천둥이 치면 하늘이 울린다고 하여 천후산이라고도 한다. 울산바위에는 여러 가지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조물주가 천하에 으뜸가는 경승을 하나 만들고 싶어 온 산의 봉우리들을 금강산으로 불러들여 심사를 했다고 한다. 둘레가 4km쯤 되는 울산바위는 원래 경상도 울산 땅에 있었는데 그 소식을 듣고 급히 달려갔으나 덩치가 크고 몸이 무거워 지각하는 바람에 금강산에 들지 못했다. 울산바위는 그대로 고향에 돌아가면 체면이 구겨질 것이 걱정되어 돌아가지 못하고 정착할 곳을 물색하다가 하룻밤 쉬어갔던 설악이 괜찮겠다 싶어 지금의 자리에 눌러 앉았다고 한다.

 

 

 

울산바위 정상에 서면 외설악과 멀리 대청, 중청봉과 천불동계곡 등 내설악을 아우르는 전망이 아주 빼어나며 동해바다와 속초시의 모습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울산바위 아래에는 우리나라 불교사에서 유서 깊은 계조암과 신흥사가 있으며, 울산바위촬영휴게소는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로 2653 에 자리하고 있으며 울산바위의 조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휴게소 기능을 하는 식당가가 있으며 그래서 '촬영'휴게소로 이름이 붙어졌다.

 

 

화암사는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평리의 세계잼버리장에서 1.5km떨어진 곳에 소재하고 있다. 신라 36대 혜공왕 5년에 진표율사에 의하여 창건되었으며 이 절에는 관음보살상6첩서병이 정조의 하사품으로 전래하였으마 해방 후 행방이 묘연하다. 죽암당 부도를 비롯하여 15기의 부도가 있고 진표당의 진영을 비롯하여 16점의 진영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다. 신선봉 자락에 위치해 있는 깨끗한 화암골을 비롯해 수바위, 울산바위 등 주변경관이 빼어나다.

 

 

잼버리카트장인 세계잼버리 수련장은 고성군 토성면 잼버리로 244, 인흥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강산 남쪽 제1봉이라 불리는 신선봉과 미시령, 울산바위, 설악산, 대청봉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고, 앞에는 동해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진 곳이다. 1991년 세계 133개국 2만여명의 청소년과 지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세계는 하나'라는 주제 아래 청소년의 한마당 축제인 제17회 세계 잼버리를 연 개최장소이다. 1996년에 제17회 아태잼버리, 2004년 8월에 제24회 아,태잼버리 겸 11회 한국잼버리가 개최되었다.

 

 

주변에 훌륭한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고 수련장 시설로도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야영장과 집회장, 무대, 운동장, 기념관, 생활관, 모험시설, 민속놀이 등 청소년과 기업체의 연수에 필요한 시설을 완비하고 있으며, 이곳의 모험시설은 청소년들의 담력을 키울 수 있는 특색 있는 시설로 손꼽히고 있다. (사)한국스카우트 연맹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극기훈련의 모험계곡, 캠프파이어, 모험캠프, 스키캠프, 학생수련캠프, 해양캠프 등이 운영된다.

 

 

 

델피노 아쿠아월드는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옛길 1153에 자리하고 있으며 기존의 야외수영장과 새로이 선보이는 실내 워터파크 및 노천탕과 사우나 시설, 썬텐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2,000여 평의 물놀이 테마파크이다. 휴식과 건강이 공존하는 웰빙을 컨셉으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안에서 가족과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사계절 공간이다. 설악권에 새롭게 등장한 아쿠아월드 설악은 4가지 테마로 분류된 지중해풍의 아쿠아와 스파시설로 친근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미시령은 강원도 인제군 북면과 고성군 토성면 경계에 있는 고개로 해발고도 826m로 예로부터 진부령, 대관령, 한계령 등과 함께 태백산맥을 넘는 주요교통로였다. 현재 미시령은 태백산맥 북부의 횡단로로 설악산 북부를 넘어 인제와 속초를 연결한다. 도로는 6.25 전쟁 당시 개설된 진부려에 이어 1960년대에 개통하였으며 인제에서 속초의 거리를 많이 단축시켰다. 도로 연벼에는 영서 쪽으로 백담사, 십이옥녀탕, 도적소, 영동 쪽에 선인재, 신선바위, 혜바위, 화암사, 울산바위 등의 명소가 있다.

 

 

마지막으로 둘러볼 가을 여행지 추천 명소인 대청봉은 양양군 서면 오색리에 있는 설악산의 최고봉으로 높이 1,707.9m이며 남한에서 한라산, 지리산에 이어 세번째로 높은 봉우리이다. 공룡릉, 화채릉, 서북릉 등 설악산의 주요 능선의 출발점으로 내설악, 외설악의 분기점이 되며,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계곡이 이 곳에서 발원한다. 인근에 중청봉, 소청봉이 있다. 정상은 일출과 낙조로 유명하며 기상 변화가 심하고 강한 바람과 낮은 온도 때문에 눈잣나무 군락이 융단처럼 낮게자라 국립공원 전체와 동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