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송사과축제 청송에서 만나는 대표 가을 먹거리 축제

 

 

 

청송사과축제는 대표적인 가을 먹거리 축제로 해마다 11월 초순경 4일간 청송읍 덕리 산 35-1 용전천 일원의 현비암 앞에서 '자연을 닮아낸 황금사과 이야기'를 주제로 청송군 주최로 펼쳐진다. 청송사과축제의 주제는 청송의 청정현하고 청정 자연환경에서 자란 무공해, 저농약 안전한 먹거리를 표출함과 동시에 청송사과가 전국에서 으뜸이라는 의미를 황금사과로 표현함으로써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타 지자체의 사과축제와 시각적인 차별화를 두었다.

 

 

청송사과축제 장소가 청송 IC에서 3분 거리에 있는 청송읍 소재재 내 용전천으로 변경되어 내외부 방문객들의 접근성이 향상되었으며 용전천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이용한 다양한 포토존, 각양 각색의 LED조형물과 유등들이 청송의 밤을 수놓아 여는 축제장에서도 볼 수 없는 진귀한 풍경이 연출될 예정이다. 청송사과의 상큼한 사과향에 취하고 주왕산 빨간 단풍에 젖어들며 행복한 청송의 가을 추억을 가슴에 하나 가득 담아 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2021년 올해는 취소가 된다

 

 

 

새로운 축제장이 있는 용전천 현비암은 청송에서 가장 아름다운 주민 여가생활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온 지 오래된 곳으로 축제장 내에 있는 버드나무와 느티나무에 사과가 달리면서 세계에서 제일 큰 사과나무가 되어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있으며, 보는 사람들 마다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청송사과축제는 축제장 내 머무는 자체가 힐링이 되고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축제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들이 많이 마련된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수천개의 사과풍선 중 황금사과를 찾는 "만유인력-황금사과를 찾아라", 사과선별을 통해 로또 번호를 추첨하는 "도전 사과선별 로또", 만보기가 달린 방망이로 최고의 난타꾼을 뽑는 "꿀잼-사과난타"등 어느 축제에서도 느껴 볼 수 없는 체험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지난 축제의 공연에는 축하공연과 청송사과 퍼레이드, 마당극 경연대회, '아낌없이 주는 사과나무' 뮤지컬 공연, '혹부리 영감' 공연, 사과 가면무도회, 청송 골든벨, 청송사과 깜짝 경매, 재능 기부 파트 공연, 사과왕 선발대회, 사과요리 전시, 청송백자체험, 세계지질공원 및 국제슬로시티 체험, 화덕 피자 및 파스타 만들기 체험 등도 마련되어 있다.

 

 

청송사과축제 연계행사로는 어르신 가요제를 비롯해 힐링 콘서트 오락가락 가요제, 청송 어울림 캠핑축제 등이 열린다. 이번 청송사과축제는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 도시 브랜드에 걸맞은 풍성하고 행복한 축제, 도시와 청송을 연결하고, 관광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 자연과 인간, 현대와 미래를 잇는 축제로 펼쳐지게 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