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목포항구축제 다양한 물체험 여행지와 함께

 

목포항구축제는 신명나는 파시 한판으로, 해마다 10월 초순경 3일간 목포시 삼학도 일원에서 펼쳐진다. 목포는 1897년 개항하여 교역, 물류 교통의 중심지로서 과거 전국 3대항, 6대도시의 영광을 누렸으며 현재에 이르러서도 서남해안의 배후 중심도시로서 근대역사가 살아 숨쉬고 전국 각지의 해양문화가 집약되어 있는 곳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목포항구축제를 찾아 더할 나위 없는 즐거움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보자.

 

목포항구축제는 이러한 해양문화역사를 바탕으로 잊혀져 가는 우리 고유의  해양문화를 보존함은 물론 전국에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축제를 통해 모두가 함께 즐기고 흥의 정취를 나누는 것이다. 풍부한 수산물과 함께하는 파시 장터, 만선의 기원을 담은 목포항 풍어제, 온 시민들과 함께 화합하고 나아가는 풍어 길놀이 오채퍼레이드 등 풍요로운 목포항의 낭만을 가득 담은 행사가 마련되어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하여금 잊지못할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는 가을축제이다.

 

<목포항구축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항구전통주막체험과 고하도 목화밭 체험에는 근대파시 '향수'는 추억의 파시거리, 선창 골목 분식점, 목포시민 선창 콩쿨대회, 어생그랜드 세일, 7080통키타프린지, 이팔청춘 이난영, 소원물고기등 터널, 추억의 롤라장, 골목대장, 가을밤 시낭송회 등, 목포항 싱싱장터, 시립예술단체 아트페어, 길맥페스티벌, 남행열차포차&남진야시장, 전자현악4중주콰르텟, 목포항 풍어제, 가족요리경연대회, 물고기 할로윈&EDM 파티, 항구불꽃쇼 등이 있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축제전야제 '목포가요제', 개막식 '항구음악회', 목포항 '바다콘서트', 이난영 모창대회 및 관현악 대회, 삼학선녀, 유달장수 혼인잔치 선발대회 등, 경연프로그램에는 서남권 청소년 페스티벌, 서남권 다문화가족페스티벌, 평생학습. 주민사랑동아리발표회, 가을 운동회, 삼학수로 올림픽, 춤신. 춤왕, 포토제닉 선발대회, 삼학수로 낚시대회 등이 있다.

 

체험프로그램에는 수로레포츠인 자전거보트, 카약 등 체험, 목포항 요트승선 및 딩기요트 체험, RC보트 체험 및 경주대회, 아쿠아 닥터 체험, 엄마, 아빠 파시가!, 나만의 미니수조, 산호장식품 만들기, 수중식물 모스볼 키우기, 물고기탈 만들기, 김뜨기 체험, 맨손 물고기 잡기체험, 항구 피자, 김밥 만들기 등, 부대행사에는 제2회 목포유달산마라톤대회, 제26회 목포전국사진촬영대회, 평화광장 갈치낚시 행사 등이 있다.

 

차별화프로그램으로는 '파시'의 개장을 알리는 개장연출  행사, 목포를 대표하고, 목포시가 자랑하는 전남유일의 시립예술단체들이 축제를 위해 마련한 특별한 무대를 선사하는 아트페어로 시립국악원의 풍류를 품은 항구, 시립합창단의 블루뮤직페스티벌, 시립교향악단의 바다음악회, 시립무용단의 항구 마당극 등, 남행열차포차&남진야시장 운영, 시민의 열망을 담은 소원물고기등을 터널을 비롯해 행사장 곳곳에 배치한다. 고하도 목화솜 아트공예 체험, 근대문화거리 투어 등이 있다.

 

 

목포항구축제와 같이 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지를 만나보자. 유람선여행이라는 테마로 '푸른 호수 위 낭만 뱃사공이 되어봐, 춘천 물레길, 태안 보물선이 난파된 바다 위를 달리다, 안흥유람선, 신서은 어떻게 더위를 이겼을까 선유도, 출렁다리 가로지른 한려해상의 이웃섬, 통영 만지도, 연대도 유람선, 외국인이 가볼만한 곳으로 아라뱃길 따라 더위 사냥 나서볼까, 아라뱃길 크루즈&아라 마리나 수상레저 체험장 등이 있다

 

경인아라뱃길 따라 더위 사냥 나서볼까! 아라뱃길 크루즈&아라마리나 수상레저체험장은 경기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 270번길,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서 운영된다. 아라뱃길의 아라는 우리 민용 아리랑의 후렴구 아라리오에서 따온 말이자 바다를 뜻하는 옛말이다. 아라뱃길은 서해와 한강을 잇는 우리민족의 멋과 얼, 정서와 문화가 흐르는 뱃길로써 대한민국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 명품 뱃길의 염원을 담고 있다. 서울시, 김포시, 인천시에 걸쳐 흘러간다.

 

출렁다리 가로지른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이웃 섬, 통영 만지도. 연대도 등, 만지도는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저림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서로 길게 누운 출렁다리 섬이다. 동쪽에는 연대도와 자란목도라는 암초로 연결되고 북동쪽에는 곤리도, 서쪽에는 추도, 남쪽에는 내외부지도 등이 있다. 만지도와 연대도를 연결하는 출렁다리는 길이 98.1m, 폭 2m로 사람만 건널 수 있으며, 차는 다니지 못한다. 낚시를 즐기면서 만지도와 연대도 사이를 넘어가는 아름다운 일몰을 구경할 수 있다.

 

군산 선유도는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남길 일대에 자리하고 있다. 외국 사신단과 세곡선들의 정박지로 고군산군도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선유도는 서해안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피서지로 인접한 무녀도, 장자도, 대장도와 다리로 하나가 되어 사철 나그네들이 몰리지만 특히 열므 성수기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선유도의 아름다운 해수욕장을 지나면 섬의 북쪽에 해발 104m 높이의 바위산이 망주봉이다.

 

<선유도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물선이 난파된 태안 바다 위를 달리다. 안흥유람선은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신진부두길 안흥여객선유람선 복합터미널에서 운영된다. 안흥항은 태안반도 남서부의 안흥만에 있는 앙구로서 서해 중부의 중심어항이다. 태안읍에서 지방도를 따라 서쪽으로 17km 떨어진 곳에 있는데 본토에 있는 내항과 신진도에 있는 외항이 마주보고 있으며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백제시대부터 당나라 무역항으로 사용된 유서 깊은 항구이며 태안 최고의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푸른 호수 위 낭만 뱃사공이 되어봐! 춘천 물레길은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23번길에서 운영된다. 물레길은 안국의 아름다운 호수와 강에서 가족과 함께 카누, 요트 등의 수상 레포츠를 체험하며 더불어 다양한 아웃도어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을 전해주는 물길이다. 물레길은 에코-투어리즘으로 아름다운 우리나라 강과 호수를 자연 그대로 보전하며 그 속에서 자연이 주는 낭만과 여유, 행복을 찾아 여행하는 길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