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와 전주비빔밥축제 대표 전북 10월 가을 축제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와 함께 전주비빔밥축제로 이번 10월 가을 축제 여행을 계획해보자. 대표적인 전북 10월 가을 축제인 전주비빔밥축제와 함께 살펴볼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는 해마다 10월 하순경 10일간 어양동 52의 익산중앙체육공원에서 익산시 주최로 펼쳐진다. 도시와 농업이 상생하는 전국 최고 규모의 국화정원으로 형형색색 오색국화와 국화분재, 신품종 전시, 도시농업관, 문화공연, 음악분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이다. 세계유산도시 백제왕도 익산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를 경험해보자. 행복한 건강도시 익산에서 국화향기 물씬 풍기는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를 개최한다.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는 익산 시민뿐만이 아니라 전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분위기를 조성하고 농업인 동참으로 농특산 소득창출과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며, 수준 높은 국화작품 생산, 전시를 통한 익산 화훼 발전 및 다양한 판로확보로 익산 국화상품 및 농특산물의 전시, 판매 홍보로 관광 상품화, 도시와 농촌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축제로서 행복한 익산 도시브랜드로 부각이 된다.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에 찾아가 함께 느껴보자.

 

 

 

국화전시는 광장, 분수대주변, 운동장에서 진행되며, 국화축제특별전시장은 유료로 개방된다. 국화우수작품전시는 실내에서 전시하며 다륜대작, 현애, 입국, 조형작 등, 국화분재 경진대회 작품 전시, 전북농업기술원 국화 신품종 전시,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 체험장에는 국화 화장품, 염색, 국화초코파이 등이 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10월 가을축제인 전주비빔밥축제는 2021년 10월 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95 동서학동의 전주한옥마을. 국립무형유산원에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특색 잇는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조선 3대 음식 중 으뜸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음식으로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주비빔밥은 한국음식 BEST 1이다. 전주의 10미중 하나인 콩나물로 지은 밥에 오색. 오미의 30여가지의 은행, 잣, 밤, 호두 등과 계절마다 다른 신선한 야채를 넣어 만든 전주비빔밥을 주제로 펼치는 축제이다.

 

 

 

전주비빔밥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과 무기질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영양식품이면서 건강식품으로 선조들의 지혜와 과학적 우주의 원리가 담겨 있는 세계인이 선호하는 완전식품이다. 대한민국 미식의 수도 전주를 대표하는 아이템인 전주비빔밥을 주제로 다양한 전주의 음식과 문화를 맛깔나게 버무려 맛, 멋, 흥으로 고명을 더한 대한민국 대표 음식관광축제로 4일간 전주한옥마을 및 국립무형유산원 일대에서 열린다.

 

 

 

모여라! 비빔밥은 기념식으로, 대동비빔퍼포먼스는 전라북도 특산품을 한곳에 모아 만드는 대형비빔밥, 그리고 멋진 축하공연!, 33동 우리동네 비빔밥은 전주시 33개동의 각양각색 테마비빔밥이 200m 줄을 서는 장관을 놓칠 수 없다. 우리집 비빔밥은 직접 참여해서 비빔밥 솜씨자랑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비빔밥을 찾아라는 게임에 이겨야 먹을 수 있다! 비빔밥 재료를 하나하나 모아 야무지게 먹어야지!,

 

 

 

비빔전설은 비빔밥의 전설에 대해 들어본 적 있니? 비빔밥의 3가지 유래속으로 모두 들어가 전설속 비빔밥을 맛보자! 동학농민설은 농민군이 되어 전봉준 장군을 만나고 결의를 다지며 먹는 주먹비빔밥, 농번기들밥설은 흥넘치는 농부아내의 구수한 판소리와 함께 먹는 된장비빔밥, 궁중음식설은 대신이 되어 궁중에서 맛보는 임금님의 비빔수라, 옹기종기비빔밥은 어린이요리사 1,000여명이 옹기종기 모여 즐기는 비빔밥 체험으로 멋진 마술쇼가 함께 한다.

 

 

 

신나는 쿡방은 DIY비빔밥, 떡메치기, 비빔바게트만들기, 퓨전떡케이크, 견과류강정만들기, 국수로 놀기 등 취향저격 다양한 요리체험!, 맛있는 프리마켓에는 맛있는 냄새에 취할걸? 다양한 먹거리 마차를 즐겨보자! UCCN 쿠킹콘서트&세계음식푸드존에는 아시아권 음식창의도시 초청셰프의 쿠킹콘서트와 세계각국의 길거리음식이 한곳에! 등이 있다.

 

 

 

한옥마을투어는 경기전, 전동성당, 부채문화관, 동락원 길, 소리문화관, 김치문화관, 술박물관, 승광재,  2018 전주비빔밥축제는 비빔밥축제장 둘러보기, 비빔밥체험, 세계거리음식축제, 비빔바비을 찾아라, 모여라 비빔밥, 세계음식축제, 쿠킹콘서트, 남부시장 투어는 전통시장 둘러보기, 남부시장 청년몰 투어, 저녁식사로 콩나물국밥 등으로 하루의 피로를 풀어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