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에 만나는 한성백제문화제와 함께 만나는 서울 축제

 

 

10월 서울 축제로 한성백제문화제와 함께 다양한 축제를 찾아가보자. 한성백제문화제와 더불어 만나볼 10월 서울 축제는 강동선사문화축제와 서울억새축제 등이 있다. 먼저 한성백제문화제는 2022년 9월 30일부터 2022년 10월 2일까지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방이동의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송파는 2000년전 한성백제시대 500년의 도읍지로써 서울의 역사가 시작된 장소이자 풍납동 토성과 몽촌토성, 석촌동 고분군 등 백제의 혼과 숨결을 곳곳에 간직하고 있는 유서깊은 역사문화의 도시이다. 다양한 역사문화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강력한 국력을 바탕으로 옛 고대문화를 찬란하게 꽃 피워왔던 한성백제시대의 역사문화를 계승하여 당시의 위용과 영광을 재현하고 구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 <한성백제문화제>는 체험형 역사문화축제로 마련되어있다. 한성백제시대 역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서울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나아가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한성백제문화제의 행사에는 개 폐막식 및 축하공연, 한성백제체험마을, 역사문화거리행렬, 한성백제 갈라퍼레이드, 한성백제 성곽돌기, 도전! 한성백제박사, 한성백제 어울마당 등이 마련된다. 이번 축제에는 백제의 최전성기를 이룩한 '근초고왕' 시대를 집중조명하고자 하며, 활발한 정복활동을 통해 영토를 확장하여 강력한 고대 국가의 기반을 마련하고 해상무역을 발전시켜 백제의 최전성기를 이룩한 근초고왕, 근초고왕의 위대함과 한성백제문화의 찬란함을 느껴보자.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인간의 손길이 깃든 유물을 통해 점점 사라져 가는 따뜻한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아름다운 사람들을 만나는,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0월 9일까지 서울특별시 강동구 올림픽로 875의 서울 암사동 유적지에서 펼쳐진다. 6,000년 전 신석기인들의 숨결이 서려있는 암사동유적지는 국가사적 267호로 1996년부터 시작한 강동선사문화축제를 해마다 테마를 정해 축제에 새로운 색감을 더하여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강동선사문화축제의 27회 행사에는 10월 7일 개막행사로 주제공연, 인기가수 축하공연,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많은 볼거리롸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배되어 있다. 10월 8일에 원시대탐험 거리퍼레이드는 천호공원의 천일중학교에서 암사역, 암사동 유적지까지 약 1.8km를 퍼레이드단별 공연 퍼포먼스, 선사가족춤파티 등이 펼쳐진다. 10월 9일에는 폐막공연과 불꽃쇼가 함께한다. 전통문화행사로 서울시 지정의 바위절마을호상놀이가 전개된다.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신석기 문화를 교육, 놀이, 체험을 통해 배우고 즐기는 에듀테인먼트형 축제이자 주민이 스스로 만들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신석기 고고학 체험스쿨, 원시 바비큐 체험, 신석기 먹거리 체험 등, 전시프로그램으로는 선사빛 거리, 암사동 유적 발굴유물 전시, 선사이야기길의 한지등, 신석기 꽃길 포토존 등,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강동구민 페스티벌, 청소년 동아리 콘서트, 보조무대 공연 및 버스킹 등이 있다. 먹을거리 장터, 체험장터인 강동아트마켓 등이 마련된다.

 

 

서울억새축제는 해마다 10월 중순경 펼쳐진다. 서울 축제인 서울억새축제는 억새꽃이 만발하며,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억새밭인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의 상암동의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 일원에서 서울녹지사업소 주최로 펼쳐진다. 하늘공원의 광활한 억새밭에서 일상의 여유와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자.

 

 

생태공원으로 조성되어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이 통제되는 하늘공원을 야간개장하여 삶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은빛 억새물결 사이를 거닐며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억새 축제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연령, 성별, 계층에 관계없이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가능한 부대행사를 통해 오감으로 느끼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중적이고 역동적인 서울의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