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산청한방약초축제 산청 여행코스로 추천하는 가을여행

 

 

산청한방약초축제는 가을에 가볼만한 산청 여행코스이다. 이번 산청한방약초축제는 해마다 9월에 산청 IC입구 축제광장과 부행사장으로 동의보감촌에서 산청군 주최로 펼쳐진다. '건강과 행복이 있는 산청한방약초축제로'로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모듬어주는 축제이다. 허준 선생의 동의보감의 역사성, 1,000여종의 약초가 자생하는 청정 지리산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전통한방과 산청약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산업과 연계하기 위하여 2001년 처음 개최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2021 산청한방약초축제는 2021년 9월 1일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리산을 품은 산청은 질 좋은 약초를 구하기 쉬워 동의보감의 저자인 구암 허준 선생을 비롯한 수많은 명의들이 의학공부와 의술을 펼쳤던 곳이다. 산청혜민서 한방진료 체험을 비롯한 한방 항노화 전시, 체험존, 약초관련 체험, 족욕체험 등 다양한 한방약초 관련 체험과 지리산 자생 약초 및 약선음식 전시 등 볼거리오 미래 허준을 꿈꾸는 한의대생이 참여하여 대결하는 '도전! 허준 골든벨'과 '전국항노화실버합창대회' 등의 경연행사 외에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산청혜민서 무료한방진료 체험은 제1회 축제부터 지금까지 계속 운영하고 있다. 

 

 

산청한방약초축제의 마스코트에는 약깨비가 있다. 약깨비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이 수호자로 약초도깨비를 쉽게 부를 수 있도록 축약한 것으로 친근함과 귀여움을 더한다. 병깨비는 악당, 병마도깨비를 쉽게 부를 수 있도록 촉약한 것이다. 

상설 산청약초시장을 비롯해 축제기간 열리는 약초판매장터와 농특산물판매장터에서는 산양삼, 백작약, 하수오 등 200여 종의 약초를 직접 보고 저렴하게 살 수도 있다. 몸과 마음의 건강이 그 무엇보다 소중한 요즘 약초 향기 그윽한 산청에서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즐기면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면 분명 행복한 가을 추억을 만들 수 있다.

 

 

 

개.폐막 및 제전행사에 왕산, 필봉산 산신제, 유의태, 허준선생 숭모제, 개막식 및 폐막행사가 있으며, 체험행사에는 한방약초체험, 힐링체험, 기타체험, 먹거리체험 등이 있으며, 힐링체험에는 동의보감촌 허준순례길 구절초, 한방톤거리 체험에는 대장간, 한의원, 약선음식 체험 등이 있다. 동의전 힐링 프로그램도 눈여겨 보자. 산청혜민서 한방진료체험, 한방항노화산업 전시, 체험존, 약초체험, 족욕체험, 한방기체험 등, 전시행사에는 지리산 자생약초 전시, 약선음식 전시, 산청한의학박물관 특별전, 산청약초관 등이 있다. 

 

 

 

문화예술행사에 창작마당극, 국악공연 등이 있으며, 경연행사에는 도전! 허준 골든벨, 전국 항노화 실버합창대회, 전통농주 터줏대감 찾기 등, 경연행사에는 도전! 허준 골든벨, 전국 항노화 실버합창대회, 전통농주 터줏대감 착기 등, 연계행사에 불교문화제전, 국악경연대회인 기산국악제전 등이 있으며, 산엔청 청정골 장터에 약초판매장터, 농특산물 판매장터, 공예품 판매장터 등이 마련된다.

 

 

 

산청군 여행코스에 산청한방테마파크를 찾아보자.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 555번길 61, 특리 1300-25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지역적 특색과 자연자원을 활용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운영을 통하여 치유와 힐링의 관광면소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주제관, 한의학박물관, 산청약초관, 해부동굴, 체험시설, 숙박시설, 한방의료시설, 휴롬인재개바뤈, 동의보감촌 맛자랑, 편의시설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