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양주 다산문화제를 둘러보고 오남공룡체험전시관과 프라움악기박물관까지 가보세요

 

 

남양주 다산문화제와 더불어 오남공룡체험전시관과 프라움악기박물관까지 남양주 여행을 계획해보자. 남양주 다산문화제는 2021년 10월 22일부터 2021년 10월 23일까지 2일간 만날 수 있는 행사로 다산 정약용 선생의 멋과 얼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오남공룡체험전시관은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며 프라움악기박물관은 국내 최초의 서양악기 박물관으로 다양한 악기 전시와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사진출처 남양주 다산문화제>

 

남양주 다산문화제는 남양주출신의 조선의 대 실학자인 다산 정약용선생의 실사구시 위민정신과 전통문화를 계승 하고자 1986년 문화제 행사를 처음 개최하여 지금껏 매해 개최하고 있다. 남양주는 수도권의 경기 동 북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빼어난 산새와 북한강과 한가이 어우러져 있는 자연의 도시로서 서울과 강원도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이다. 푸르름이 묻어나는 자연과 휴식이 있는 친환경 도시로서 천마산, 축령산 등 800여 m의 산이 있어 휴식지로서 이름 나 있다.

 

<사진출처 남양주 다산문화제>

 

 

축제행사종목에는 다산대상시상식, 다산서예대전, 문예대회, 취타대 및 유생행렬, 전통예술공연, 역사놀이체험 등 조선시대 생활상의 퍼포먼스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산선생의 사상과 경험할 수 있다. 주요행사에는 다산문예대회, 다산서예대전등이 있으며 대표프로그램, 무대공연프로그램, 거리극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시민참여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다산 정약용은 18세기 실학 사상을 집대성한 한국 최대의 실학자이자 개혁가 이다.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오남공룡체험전시관은 경기 남양주시 오남읍 팔현로 175번길 214-24 팔현리 134-1이 팔현리 유원지 내에 자리하고 있다. 천마산 줄기에 위치하고 있어 잣나무들이 많아서 미세먼지가 다른 곳보다 적어 쾌적함이 가득한 곳이다. 하늘 끝까지 솟은 울창한 잣나무 숲속이 있는 곳, 수많은 야생꽃들과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이 있는 곳, 아름다운 자연이 숨결이 느껴지는 곳에서 우리 아이들이 신나게 마음껏 뛰어 놀면서 공룡시대의 경의로운 특별한 체험으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개인 전시관으로는 최대규모의 야외 공룡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실내에서 공욜시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오라마를 직접체험할 수 있다. 각종 공룡화석, 공룡이를 맞추기 퀴즈등 가족 모두가 함께 직접만지고 보고 느끼고 만들 수 있으며, 아이들이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학습의 동기를 높여, 아이들과의 행복한 추억과 편안한 휴식의 공간올로 공룡체험전시관은 늘 우리 아이들만을 생각하며 건강하고 신나고 즐거운 체험공간이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프라움악기박물관은 경기 남양주시 외부읍 경강로 756 도곡리 504-41 에 자리하고 있으며, 시설에는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교육실, 콘서트홀, 블록체험실, 악기체험시, 아트숍, 잔디정원 등이 있다. 상설전시에는 건반악기존, 현악기존, 관악기존, 이흥렬기념전, 기획전시가 있으며, 기획전시실에는 바로크 관악기 소리의 비밀, 현악기의 신세계전 등 서양음악관련 특별한 전시가 열리는 공간이다. 악기체험실에는 아코디언, 드럼, 윈드차임, 핸드벨, 신시사이저 등을 체험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