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민둥산억새꽃축제와 더불어 타임캡슐공원과 백두대간생태수목원 여행코스

 

 

 

민둥산억새꽃축제와 함께 타임캡슐공원과 백두대간생태수목원으로 강원도 정선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타임캡슐공원과 백두대간생태수목원과 함께 만나볼 민둥산억새꽃축제는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리에 위치한 1118m 의 민둥산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억새밭 중 하나로 꼽힌다. 민둥산은 이름처럼 나무가 없는 민머리산이지만 가을이 무르익으면 정상이 모두 억새로 뒤덮여 가을여행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둥그스름한 산 능선을 타고 끝없이 타고 끝없이 펼쳐진 억새밭은 약 20만 평이나 된다. 투명한 가을햇살을 받아 산 전체가 은빛 물결을 이루면서 장관을 이루고 노을빛을 받은 하얀 억새의 불그스름한 빛은 더욱 아름다움이다.

 

 

 

민둥산은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이며 이 아름다운 광경을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민둥산억새꽃축제를 펼친다. 축제의 등반대회는 산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된 행사이다. 드멃은 주능선 일대의 참억새밭은 능선을 따라 정상에 도착하기까지 30여 분은 억새밭을 헤쳐 가야 할 정도이다. 억새가 많은 것은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려고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이라고 한다. 산자락에 삼래약수와 화암약수가 있고, 증산초등학교에서 산행이 시작된다.

 

 

 

타임캡슐공원은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엽기소나무길 518-23, 조동리 산 70-13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이다. 2001년도 개봉되어 국내는 물론 중구, 홍콩, 일본 등 한류 열풍을 크게 일으켰던 "엽기적인 그녀"에서 차태현과 전지현이 3년후 다시 만날 약속을 기약하면서 타임캡슐을 소나무 밑에 묻었던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의 일명 새비재에 조성하였다. 12달을 상징하는 황도 12궁의 별자리를 설차, 12개의 별자리에 489개의 타임캡슐이 매립, 포토존, 낙서광장, 장미아치 등이 있다.

 

 

 

 

젊은 남녀간의 약속, 스승과 제자, 아버지와 자식, 신혼부부간의 약속, 결혼 기념 등 다양한 계층에서 과거로의 회상을 통한 밝은 미래를 열어가며, 누구나 찾을 수 있는 "메모리얼 파크"라는 컨셉 설정하에 개발하였다.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해발 850m 지점에 홀로 서있는 소나무를 중시으로 12개월을 의미하는 1블록에 400여개 캡슐을 설치한 12개 방사형 원형블록이 설치되며 희망하는 블럭에 타임캡슐을저장하는 공간이 있고 주차장, 화장실, 야생화단지 등 조경시설 등이 있다.

 

 

 

백두대간생태수목원은 정선군 임계면 화천동길 351-100, 임계리 산 8-12 에 자리하고 있다. 산림과학연구원 동붖원은 강원도 전체면적의 82%를 차지하고 있는 강원산림의 가치 제고를 위하여 석병산 일원 124ha 규모로 21개 주제원, 1천2백여종 40여만본의 식물을 관리하고 있다. 산림유전자원 증식과 생물 종 다양성을 유지하면서, 자연학습장 및 자연체험 프로그램을 방문객에게 제공하고 인간과 자연이 함께할 수 있는 쾌적하고 건강한 자연 공간으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다.

 

 

 

솔내음관과 산림체험학교는 백두대간 25구간 석병산 구간 700m 고산지대의 특성을 살린 대한민국 산림치유, 휴양 중심기지 역할 수행을 목표로 국민에게 오염원이 없는 깨끗한 자연환경과 수준 높은 산림치유, 휴양서비를 제공하고 있다. 백두대간생태수목원을 방문하여 산림이 주는 여유와 행복을 마음껏 누려보고 즐겁고 편안한 삶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다 함께 누려보자. 백두대간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는 체험센터와 숲속의집 총 10동 36실과 솔내음관, 산림문화체험학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