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신촌 맥주축제를 꼭 가야할 이유

 

 

신촌 맥주축제와 함께 다양한 맥주축제에서 더위를 날려보자. 무더운 여름철이 찾아오면 시원한 밤과 신선한 맥주가 생각난다. 더위를 날려줄 신촌 맥주축제와 함께 전국에서 펼쳐지는 맥주축제를 찾아가보자. 이번에 살펴볼 곳은 신촌만의 감성을 느끼며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신촌맥주축제, 압도적 스케일의 최고의 여름축제인 송도맥주축제, 당일 생산한 신선한 매주를 즐길 수 있는 홍천 맥주축제, 한여름 무제한 맥주파티와 이색적인 안주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창원 맥주축제, 전주만의 독특한 음주문화를 주제로 한 전주가맥축제 등이 있다.

 

 

 

신촌 맥주축제는 해마다 9월 초순경 3일간 서대문구 창천동 연세로에서 서대문구청 주최로 펼쳐진다. 도심 속에서 신촌만의 감성을 느끼며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수백여 종의 Craft beer 와 EDM, 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 맥주와 어울리는 맛있는 먹거리들, 이벤트와 대형 젠가 등 다양한 체험행사들에 누구나 참여해서 다 함께 즐길 주 있는 맥주 축제이다. 프리마켓, 포토존, 다양한 게릴라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송도맥주축제는 해마다 8월 하순경 9일간 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350의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송도맥주축제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푸른 잔디 위에서 시원하게 반짝이는 공원에서 열리는 초대형 맥주 & 음악 축제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무대와 동시 수용인원 3만 명 이상의 행사장에서 가장 맛있는 맥주와 먹거리, 가장 즐거운 라이브 콘서트와 불꽃놀이, EDM 파티가 펴쳐진다. 행사에는 찾아라. 인생맥주!, 불꽃놀이, Painting In The Sky, 뮤직 페스티버, Life Is Live! 등이 있다.

 

 

 

홍천 맥주축제는 홍천강 별빛음악 백주축제라는 이름으로 해마다 8월 초순경 5일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496-2 홍천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재)홍천문화재단과 홍천군 주최로 펼쳐진다. 국내 최대 규모의 맥주공장과 관내 하우스 맥주 제좌인 등이 위치하여, 당이 생산한 신선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무대공연에 Wet 댄스 컨텟트, 체험행사에 수제맥주 담그기, 화합마당행사에 즉서 이벤트 체험, 부대행사에 Jazz죤, 연계행사에 홍천강 힐링캠핑장, 강원맥주공장 견학 등.

 

 

 

창원비어&뮤직페스티벌은 해마다 8월 중순경 5일간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용동 63번지 창원중앙역 인근 미래리움오피스텔 앞에서 (주)인투인커뮤니케이션 주최로 펼쳐진다. 지방도시의 볼거리 즐길거리가 부족한 여건에서도 현재를 즐기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여름 무제한 맥주파티와 이색적인 안주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페스티벌이다. 당일 선착순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2,000명 초과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입장이 제한되고 있다.

 

 

 

전주가맥축제는 해마다 8월 중순경 3일간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기린대로 451의 전주종합경기장 야구장 내에서 전주가맥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전주만의 독트한 음주문화 "가맥"은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로 지역경제활성화, 골목상권 보호, 도민화합, 사회공헌 이란 목표를 통해 "착한축제"를 표방하고 있다. '오늘 만든 맥주를 오늘 마실수 있는 전국 유일의 축제', "가맥 축제"에 찾아가 한 여름밤의 시원함을 제대로 즐겨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