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라스트바캉스 태화강 치맥페스티벌 새롭게 뜨는 축제

 

 

라스트바캉스 태화강 치맥페스티벌은 바캉스가 끝나갈 무렵인 8월 하순경 3일간 열린다. 라스트바캉스 태화강 치맥페스티벌은 울산광역시 중구 성남동 216 울산 중구 성남동 태화강변 주차장에서 울산중구문화원 주최로 펼쳐진다. 원도심 일원에서 진행 중인 '울산 중구로다'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2021년 올해는 행사가 취소가 되었다.

 

 

 

라스트바캉스 태화강 치맥페스티벌은 도시재생샤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태화강 고수부지를 친수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고, 태화강과 원도심 연계성 강화를 통한 문화, 관광 컨텐츠 구축 및 상권활성화 도모를 위해 진행된다. 도시재생 프로그램 사업을 통해 사업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주민과 방문객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페스티벌을 계획했다.

 

 

 

행사내용에는 한여름밤 인디밴드 등 음악공연과 가요공연, 야외 영화관 운영을 통해 주민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콘텐츠운영, 태화강 치맥 페스티벌과 다양한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먹거리부스 및 놀이시설 운영 등이 있다. 치맥 부스, EDM 파티, 놀이시설에는 바이킹과 미니기차, 에어바운스 등 5종의 놀이시설 등이 있다. 추억의 음악다방, 눈감고 맥주 따르기, 맥주 빨리 마시기 등 이벤트 행사도 있다.

 

  

 

 

태화강 치맥 페스티벌에는 부스를 마련해 치킨과 꼬지 등 다양한 먹거리를 구입해 맛볼 수 있도록 한다. 맥주 업체인 하이트진로의 협찬을 통해 생맥주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저렴한 가격에 맥주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치맥을 즐길 수 있으며 친구들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축제이다.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앉아 치맥을 즐길 수 있도록 비어테이블, 인디언 텐트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태화강 치맥 페스티벌이 태화강변 친수 공간 활용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문화.관광 콘텐츠로써 자림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도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는 모든이들이 함께 참여해 보자.

 

 

 

지난 축제의 미비점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여야 하겠다. 치킨과 맥주 이외에는 별다른 차별화를 이루지 못하였으며, 준비된 맥주나 치킨 역시 단일 품종 및 단조로운 구서으로만 판매돼 다양한 수제맥주와 치킨 프렌차이즈를 비교해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찾아온 사람들이 많았다. 먹거리를 보강하고, 좀 더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면 좋을 것 같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