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9월 경기도 축제로 기대되는 행사

 

 

9월 경기도 축제로 어떤 행사가 펼쳐지는지 확인해보자. 기대되는 9월 경기도 축제로는 가평수제맥주축제와 고양행주문화제, 그리고 황순원문학제 등이 있다. 먼저 가평수제맥주축제는 해마다 9월 초순경 2일간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368-4 쉬엄수제맥주마을에서 카브루, G00d Times ROK, 청평4리 쉬엄마을 주최로 펼쳐진다. 7회째를 맞이하는 가평수제맥주축제에는 가평과 함께하는 'Met the Local' 로 청평역 부근 쉬엄 수제맥주 마을에서 지역별 특색을 가진 국내외 16개의 브루어리와 6개의 푸드사, 그리고 가평 음식과 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이다. 국산수제맥주, 세계수입맥주 및 먹거리, 지역 특산물 판매 등이 있다.

 

 

 

출연에는 다채로운 가수들이 출연한다. 부대행사에 라입 뮤직 밴드 공연 및 디제이 등이 펼쳐진다. 지역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을 주민이 직접 진행하는 Beer Class를 비롯해 수제 맥주 만들기 체험, 지역민이 직접 만들고 키운는 홉길, 가평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제주맥주, 울산의 화수브루어리, 서울브루어리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브루어지가 참여한다. 수입 수제맥주로 코나브루잉, 에델바이스, 투올이 있다. 

 

 

 

황순원문학제는 해마다 9월 초순경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소나기마을길 24 소나기마을 등지에서 양평군, 경희대학교, 중앙일보 주최로 펼쳐진다. 소설가 황순원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는 문학제로 초. 중. 고등부로 나뉘어 열리는 백일장과 그림 그리기 대회, 작가와 함께하는 황순원문학촌 기행 등이 펼쳐진다. 소나기마을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2021년 제 18회 황순운문학제는 온라인으로 백일장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내용에는 황순원 디카시 공모전, 황순원 추모식, 황순원 문학세미나, 소나기마을문학상 시상식, 백일장에 초. 중. 고등부. 시. 산문, 그림 그리기 대회 초. 중. 고등부, 소나기 마을 소년 소녀 선발대회 초. 중. 고. 대학생. 일반일 등, 역대 황순원문학제 수상작 전시회, 문학강연, 문화공연, 황순원 묺 영화 다시 보기 등이 마련된다. 나의 첫사랑 이야기 공모전이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많은 응모로 첫사랑의 감흥을 다시 한번 느껴보자.

 

 

 

고양행주문화제는 해마다 9월 초순경 2일간 행주산성, 화정문화의 거리, 고양어울림누리, 고양문화원 등지에서 고양시 주최로 펼쳐진다. 고양시를 대표하는 역사문화축제이며 임진왜란 3대 대쳡의 하나인 행주대첩 승전을 기념하고 권율 장군과 순국선열들의 정신을 기억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5,000년 가와지문명 역사의 고양시가 통일 이후를 준비하기 위해 펼쳐진다. 신한류문화관광의 중심지의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고양행주문화재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고양시민퍼레이드 <시민과 함께하는 역사문화축제>와 <OBS기념음악회>, <음악불꽃공연_평화의 불꽃, 고양!>이 있으며 그 외에 행주산성 전통행사 <행주대첩 승전의식>과 <고양 전통민속놀이 한마당>, <고양시민가요제>, < 신한류예수란 페스티발>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행주대첩은 앰진왜란 당시 권율장군이 조선군 2천 3백여 명으로 3만 왜군을 하루 7차례나 무찌른 놀라운 전투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