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횡성더덕축제와 함께 횡성 대표 4대 축제를 확인하세요

 

 

횡성더덕축제와 함께 횡성을 대표하는 4가지 축제가 펼쳐진다. 횡성 대표축제는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와 횡성더덕축제, 횡성한우축제와 안흥찐방축제이다.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펼쳐지며 횡성더덕축제는 9월 초순경 3일간 펼쳐지지만 올해는 취고가 되었다. 횡성한우축제는 10월 중순경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안흥찐빵축제는 10월 초순경 3일간 펼쳐질 예정이다. 다채로운 축제로 가득한 횡성의 대표 4대 축제를 하나씩 살펴보자.

 

< 사진출처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는 2021년 8월 13일부터 2021년 8월 15일까지 3일간 횡성군 둔내면 둔내로 51번길 17 둔내면시가지 일원에서 둔내종합체육공원에서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올해는 개폐막식을 모두 생략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둔내 고랭지 토마토를 홍보 및 판매할려고 한다. 토마토풀장에서 금반지와 횡성한우송아지 한마리를 찾는 경품이벤트 및 K-POP 퍼포먼스, 메기잡기 행사, 토마토 물총놀이와 물놀이장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올해는 지난 추억만 생각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 사진출처 횡성군청 >

 

 

횡성더덕축제는 해마다 9월 초순경 3일간 횡성군 청일면 유동3리 1149번지 농거리야영장 일원에서 횡성더덕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올해 제9회째를 맞이하며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쉬는 천혜의 청정고장에서 "더덕먹고 힘내는 날!"이라는 주제로 다채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토대로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개최가 취소되었다. 전국유일의 더덕축제로 다양하고 색다른 프로그램 구성을 통하여 온가족이 건강하고 더덕과 함께하는 힐링 축제이다.

 

 

 

횡성한우축제는 명품한우와 함께하는 2021년 10월 1일부터 2021년 10월 15일까지  횡성군 횡성읍 섬강둔치 일원에서 횡성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전국 최고의 명성과 세계가 인정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제이다. 국태민안과 풍년을 기원하며 백성의 편안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도어 오던 횡성태풍문화제를 2004년부터 명칭을 변경하여 개최하였다.

 

< 사진출처 횡성군청 >

 

 

먹을거리마당에 셀프식당, 한우 먹거리, 지역특산품, 토속주, 한우문화마당에 한우주제관, 소밭갈이 체험, 한우 놀이마당, 외양간체험, 한우기념품, 한우품평회, 지역홍보마당에 농특산물 전시 판매, 홍보관, 외국지자체 문화교류관, 흥겨움마당에 한우 퍼레이다, 추억의 고고장, 한복입기, 100만송이 LED장미, 야간 빛축제, 스탬프투어, 족욕장, 머슴도들기 대회, 건초와 신구의 집합체 어린이 놀이터, 불꽃놀이, 걷기대회, 경축공연 등이 있다. 올해는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장외행사는 물론 행사기간에 대한 대폭 재검토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 사진출처 횡성군청 >

 

 

안흥찐빵축제는 해마다 10월 초순경 3일간 횡성군 안흥면 안흥로 27, 안흥찐빵마을 일원에서 횡성군 안흥면 주최로 펼쳐진다. 안흥찐빵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하여 찐빵 주제관 운영, 각종 찐빵이벤트를 개최하고 축제 방문객들의 재미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농경문화 체험, 추억여행 테마관, 도깨비도로 랠리 체험, 안흥찐빵무료시식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