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양 상림공원에서 펼쳐질 산삼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함양 상림공원에서 건강한 축제인 함양산삼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함양산삼축제 2018은 천년 생명의 숲 살아있는 삶, 함양산삼으로 2018년 9월 7일부터 9월 16일까지 함양 상림공원 일원에서 함양군 주최로 펼쳐진다. 천년의 신비가 살아 숨 쉬는 천연기념물 제154호 함양 상림공원에서 잊혀져가는 산삼과 심마니의 역사문화 등을 계승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한 축제 프로그램운영으로 산삼의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함양군의 대표 브랜드인 청정임산물 산삼의 이미지를 활용 지역농특산물 판로를 확대하고 관광,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 사진출처 함양산삼축제 >

 

공연 및 경연에 개막식, 산신제, 초등학생 연극공연, 서복 학술심포지엄, 국제교역, 전시 및 체험에 각종 전시체험 마당, 심마니 역사문화 체험장, 황금산삼을 찾아라, 산삼주제관, 항노화산업관, 산삼판매장, 올해의 함양 산삼왕, 농특산물 판매관, 판매 및 먹거리에 기념품 판매관, 관내 음식점, 읍면 먹거리 장터, 다문화음식판매관, 프로그램으로 산삼캐기체험, 산신령 야간 숲 체험, 심나미 저잣거리체험, 심마니 VR체험, 부대행사에 항노화농산물 엑스포장, 산삼마라톤대회, 별빛야영체험, 전국사진촬영대회, 불로장생시티투어, 전국사생대회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함양산삼축제 >

 

함양은 지리산과 덕유산이 자리하며 1천미터 이상되는 산이 15개소나 되는 전형적인 산골지역이다. 게르마늄토양에서 산삼, 약초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해 온 곳으로 전국 최대 산삼의 고장이 되었다. 고려인삼은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대표적 수출품인데 고려인삼은 고려산삼을 뜻한다. 천연자연산, 즉 산사믈 인삼이라고 불렀는데 인삼은 인체를 닮았다고 붙여진 명칭이다. 고려인삼은 인간의 모든 질병을 치료하는 만병통치약이며 환웅이 인간세상을 위해 가지고 온 귀한 약초이다.

 

 

 

함양 상림공원은 함양군 함양읍 피봉산길 49, 교산리 1047-1 에 자리하고 있는 도시 테마공원으로 1962년 12월 3일 천연기념물 제154호로 지정되었다. 신라말 최치원이 이곳 천령군의 태수로 와서 조성했다고 한다. 상림의 아름다움은 봄의 신록, 여름의 녹음, 가을의 단품, 겨울의 설경 등 사철을 통하여 그 절경을 맛볼 수 있다. 상림에는 함화루, 사운정, 초선정, 화수정 등의 정자와 최치원 신도비, 만세기념비, 척화비, 이은리 석불, 다볕당 등 볼거리가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함안군청 >

 

함양용추계곡은 암양군 안이면 용추계곡로 316, 하원리 1197-2 이 1,353m의 금원산과 1,279m의 워봉산 사이에서 흐르는 아름다운 계곡이다. 심진동계곡은 지금의 안이면 상원리 용추계곡을 가리키며 황석산, 기백산, 금원산 등의 고봉들에 둘러싸여 있어서 골짜기가 깊고 계곡 물의 양이 늘 풍부한 편이다. 너럭바위가 많고 계곡이 넓은데다 찻길이 잘 나 있어서 일년 내내 나들이 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상류에 용추자연휴양림이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무주군청 >

 

머루와인동굴은 무주군 적상면 산서오 359, 북창리 산 119-5 에 위치하고 있다. 무주양수발전소 건설 당시 굴착 작업용 터널로 사용하던 곳으로 폐터널이 로맨틱한 와인동굴로 변신하였다. 빛을 차단하고 일정하게 온도가 유지된 터널은 최고의 와인 숙성 저장고가 되었다. 무주군이 산머루로 와인을 만드고 이곳에서 숙성, 저장, 판매하여 방문자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된다.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와인 족욕은 여행자 들이 즐겨 체험하는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