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산 버드 랜드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에서 만나세요

 

 

서산 버드 랜드는 충남 서산시 부석면 천수만로 655-73 창리 산5-1에 자리하고 있다. 서산 버드 랜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서산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전 관리하고 체험교육 중심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주력하고자 추진되었다.

 

 

서산버드랜드에는 진입광장, 생태연못, 만나의 광장, 매표소, 일반주차장, 농특산물판매소, 숲생태학습장, 대형버스주차장, 숲속놀이터, 둥지전망대, 학습관인 철새박물관, 오리기러기 관찰데크, 4D영상관, 조형탑, 야외공연장, 미로정원, 새마을 햐생동물치료센터, 처새서식조성지 등이 있으며, 곤줄박이길, 박새길, 디새길, 딱다구리길, 뻐꾸기길 등의 관찰로가 있다.

 

 

철새박물관은 세계적인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천수만이 새와 숲을 상징하는 조형물 형태로 서산 버드랜드의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천수만에 서식하는 큰 기러기, 가창오리, 노랑부리저어새, 큰 고니등 200여종에 가까운 많은 종류의 철새에 대한 다양한 표본 및 전시자료와 영상자료, 새쇠 등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의 생태자연환경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철새서식지 천수만은 한반도의 중아 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계절이 뚜렷하고, 기온이 온화한 중위도 온대 계절풍기후대에 속하고 있다. 겨울에 북서계절풍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천수만은 1984년 완공된 간척사업으로 형성된 지역으로 방조제 공사결과 생긴 담수호이고, 이로 인해 주변에는 과거에 갯벌이던 것이 대단위 농경지가 형성되어 월동조류의 새로운 서식지로 부상하였고, 대규모 영농으로 인한 낙곡과 담수호의 수생식물과 어류, 갈대 등은 새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2018서산버드랜드 여름방학특별프로그램은 7월 28일부터 8워 5일까지 10시부터 18시까지 서산버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둠벙 및 생태길 관찰체험, 생태공예품 작품전시회, 인형극 공연, 마술공연, 물놀이 체험, 상시프로그램으로는 철새박물관, 4D영상, 둥지전망대, 생태놀이교실 모형만들기 체험, 전기자동차 타기체험 등이 있다.

 

 

서산버드랜드가 여름방학 기간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였다. 체험과 놀이가 가득한 여름방학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산버드랜드를 방문하면 웅덩이인 둠벙 등에 서식하는 곤충과 식물을 관찰, 채집하고 물놀이장 체험과 마술공연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둠벙 및 생태길 관찰체허은 오전 11시부터 낮 12시반까지, 물놀이체험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마술공연은 특별프로그램 기간 중 매주 토, 일요일 오후 2시에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