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꿀벌나라 테마공원에서 칠곡 여행코스를 시작해보세요

 

 

꿀벌나라 테마공원은 칠곡 여행코스 중 하나로 경상북도 칠곡군 석적읍 강변대로 1580-1 중지리 산 35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이다. 칠곡 여행코스인 꿀벌나라 테마공원은 꿀벌게이트, 잔디광장, 꿀벌체험관, 꿀벌정원, 꿀벌 모형동산, 꿀벌 공기방, 꿀뜨기 체허장, 사방댐, 엘리베이터 등이 있다. 꿀벌나라 테마공원은 지구환경과 인간 삶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꿀벌의 생태환경 및 행동특성을 통해 자연과 인간, 집단과 개인, 공생과 공존, 협동과 희생 등의 꿀벌이 주는 교훈적 가치를 전시하며 체험과 놀이를 통해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꿀벌나라는 꿀벌과 칠곡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벌꿀을 주제로 하는 자연친화적인 체험관을 조성함으로써 꿀벌의 생태와 인간과의 공존의 가치 등을 학습 및 체험 하고 야외체험시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여가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국내 유일의 양봉산업특구인 칠곡군의 양봉산물인 벌꿀, 프로폴리스, 로열젤리, 화분, 봉독, 수벌번데기 등을 브랜드화 하여 도시의 브랜딩을 구축한다.

 

 

꿀벌홍보관은 양봉의 역사의 이해와 관련 유물과 양봉도구를 전시, 소개하고 칠곡꿀과 세계의 꿀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홍보관 프로그램으로는 양봉의 역사, 양봉유물 전시, 양봉요지 전시, 칠곡꿀과 세계꿀 전시, 체험교육관은 밀랍공방으로 천연밀랍의 향기를 느끼며 직접체험 할 수 있는 복합 체험 공간이며 교육관 프로그램으로는 담금초 만들기, 비즈시트 초 만들기, 티라이트 만들기 등이 있다.

 

 

 

꿀벌 생태관은 인류와 함께 해 온 꿀벌의 역사, 꿀벌의 구조적 특징 및 역할을 확인할 수 있으며 벌집의 구조와 기능 꿀벌들의 언어 등 꿀벌의 생태적 특징을 관람할 수 있다. 생태관 프로그램으로는 꿀벌의 역사, 꿀벌의 생태관찰, 꿀벌 사회의 구성원들, 꿀벌의 춤과 언어, 꿀벌 공생관은 공생을 통한 가치를 알아가는 곳으로 꿀벌과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산업적/겨에적 가치와 인간에 의해 점점 사라져 가고 있는 꿀벌집단의 심각성과 꿀벌을 되살리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공생관 프로그래으로는 사라지는 꿀벌, 꿀벌에게 전하는 메시지, 우리나라 밀원식물, 허니비 월이 있다.

 

 

꿀벌 축제관은 꿀벌과 함께하는 다양한 축제로 "꿀벌의 일생"에 따라 애니메이션 영상, 전문연극배우들과 함께 직접 연극에 직접 참여하며 꿀벌과의 소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축제관 프로그램으로는 꿀벌들과 함께하는 연극, 참여형 프로그램, 다양한 퍼포먼스, 체험공방은 가족들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해보자. 체험공방 프로그램으로는 꿀+프로폴리스샴푸만들기, 꿀비누만들기, 밀랍상비연고, 꿀벌진동로봇만들기 등

 

 

창의.치유 체험관은 비봇을 활용한 코딩교육 체험, 3D스케치를 통한 4차산업 대응과 문제해결능력으 배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창의.치유 체험관 프로그램에는 3D스케치, 비봇을 활용한 코딩교육 등이 있다. 야외 체험시설의 꿀벌모형동산은 꿀벌 캐릭터 모형동산에서 다양한 인증샷을 통해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꿀뜨기 체험장에는 채밀기를 이용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꿀을 뜨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꿀벌 공기방은 꿀벌은 하이브에서의 움직임으로 에어로졸을 형성한다. 벌통내의 인체에 유익한 꿀, 프로폴리스 및 꽃가루 등의 꿀벌성분을 호흡기를 통해 직접 흡입 체험하는 공간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