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정보 디아크 광장과 함께 별빛 문화축제까지 만날 수 있는 달성여행

 

 

강정보 디아크 광장은 대구 달성군 다사읍 강정본길 57 죽곡리 806에 자리하고 있다. 강정보 디아크 광장은 경상북도 고령군 다사면과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에 있는 낙동강의 보로 4대강 정비 사업 과정에서 부설되었다. 강정보의 길이는 953.5m 이며, 보 위에 가설된 총길이 810m우륵교라는 다리가 있지만 현재 차량 통행은 금지되어 있으나 낙동강 자전거길이 통과하고 있어 자전거 여행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디아크는 세계적인 건축가 하니 라쉬드가 설계하였으며, 물고기가 물 위로 뛰어오르는 순간과 물수제비가 물 표면에 닿은 순간의 파장을 잘 표현해 조형미와 예술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건물면적 3,761㎡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낙동강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국건축문화대상은 대한건축사협회에서 주관하는 건축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 23회째를 맞는다.

 

 

디아크의 지하 1층 전시실은 2개 구역으로 나뉘어 과거와 현재의 낙동가의 다양한 모습을 전시하고 있으며, 다목적실과 세미나실은 강연,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상 1층과 2층은 벽면 전체에 펼쳐진 스크린을 통하여 회전 영상을 볼 수 있으며, 3층은 전망대와 카페테리아고 구성되어 있으며, 전망대에서는 달성군과 경상북도 고령군을 잇는 강정 고령보와 낙동강, 금호강을 내려다볼 수 있다.

 

 

 

강정보 녹색길은 인군 주민들에게 불거리를 갖춘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보길을 제공하기 위하여 2011년 12월에 개장하였다. 낙동강변의 산길, 논길, 마을길, 강변길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정 고령보에서 시작하여 강정 전망대, 문산 제방, 영벽정, 문산 정수장, 문산 전망대, 달성군 하빈면 봉촌리 낙동강변길, 봉촌 나루터 전망대, 하목정, 달성 삼가헌, 낙빈서원, 육신사에 이르는 코스이다. 편도 19km로 약 9시간이 소요된다.

 

 

강정보 먹거리촌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죽곡리에 형성된 먹거리촌으로 마을 앞에 강정 고령보가 위치하며 마을이 과거 강정이려서 강정이란 이름을 따서 부르게 되었다. 강정은 강가에 있는 정자란 의미로 옛날 이곳에 부강정이란 정자가 있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강정보 먹거리촌이 있는 강종 유원지 앞은 금호강과 낙동강이 만나는 곳이며, 마을 뒤 북서쪽으로 죽곡산의 능선이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다.

 

 

낙동강 디아크 별빛 문화축제 2018은 2018년 9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디아크 문화관 광장에서 펼쳐진다. 가을밤을 수놓는 화려한 LED전등, 프리마켓과 낙동강의 야경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디아크문화관과 강정 고령보를 거닐며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하트터널 등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다채로운 문화행사 및 즐길거리를 체험 할 수 있다. 올해 청음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며 입장료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