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천안흥타령춤축제 2021 춤으로 하나되는 세상을 꿈꾸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춤으로 하나되는 세상을 만들기위해 천안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이번 천안흥타령춤축제는 2021년 9월 29일부터 2021년 10월 3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 및 천안시내 일원에서 (재)천안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주제는 '다 함께 흥겨운 춤을'을 가지고 천안의 흥타령 민요를 현대감각에 맞게 접목하여 다양한 춤과 음악으로 한데 어우러진 춤을 흥겹게 풀어내어 신명, 감동, 화합의 한마당 축제의 장을 만들어 낼 것이다. 7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대료 공연예술제로 선정되어 천안시 대표축제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춤축제이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축제 전일 서울 시내 및 경기 부천, 고양시, 아산에서 축제쇼케이스가 사전특별공연으로 시작해 전국춤경연대회, 거리댄스퍼레이드, 국제춤대회 등을 운영한다. 예로부터 가무를 즐겄던 한국의 특유의 정서인 흥은 우리 모두를 신명나게 만드는 춤의 본질이기도 하다. 이 흥겨운 춤들이 한데 모이는 축제의 장이 사통팔달의 고장 천안에서 펼쳐진다. 세계각국의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춤공연을 함께할 수 있다.

 

 

 

7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 선정된 천안흥타령춤축제는 국내 최고, 최대의 춤축제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춤으로 하나되어 신나게 즐기는 축제이다. 40여개팀 2,000여명이 참여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거리댄스퍼레이드는 방죽안 5거리, 신세계 백화점까지 0.55km를 펼치며, 다양한 스테이지 운영, 거리공연, 부대행사, 불꽃놀이, 에프터파티 및 이벤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는 17주년을 맞이하여 공연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한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우수 공연단을 초청하여 운영하고 데일리 키러콘텐츠, 프린지공연 등 색다른 예술무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춤 경연,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르는 거대한 규모의 퍼레이드, 세계 각국의 민속춤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국제민속춤대회 등 흥미로운 볼거리와 신나는 즐길거리로 방문객들에게 흥겨운 경험과 즐거운 기억, 신나는 추억을 만들어준다.  

 

 

 

공식행사에는 개막식 및 축하음악회가, 폐막식 및 불꽃행사 등이 펼쳐진다. 주요행사에는 학생부, 일반부, 흥타령부, 실버부의 전국춤경연대회, 거리댄스퍼레이드, 세계 각국의 춤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국제춤대회 등 흥미로운 볼거리와 시나는 즐길거리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국제춤대회, 솔로&듀엣컴피티션,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 막춤대첩, 타지역 축제 쇼케이스, 찾아가는 문화나눔 공연, 흥타령 초청기획공연, '능소전'상설공연, 프린지 공연 등

 

 

 

부대행사에는 전국디지털 축제사진 공모전, 세계문화체험 및 각종 체험행사, 먹을거리장터,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관, 농특산물 한마당 큰잔치, 천안농특산물 홍보 및 체험한마당, 흥타령 건강 증진관, 청소년 어울마당, 실버짱콘테스트, 외국인 전통혼례, 읍면동 화합 한마당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