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금산인삼축제가 열리는 10월 만나볼 금산 하늘물빛정원과 남이자연휴양림

 

 

금산인삼축제와 함께 금산 하늘물빛정원과 남이자연휴양림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떠나볼 금산 하늘물빛정원과 남이자연휴양림과 함께 살펴볼 금산인삼축제는 2021년 10월 1일부터 10월 10일까지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광장로 30 금산인삼관 광장 및 인삼약초거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1981년 삼장제를 시작으로 1996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면서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하게 되었다. 금산인삼축제의 발전과 더불어 금산인삼의 효능과 약리작용이 과학적으로 검증되면서 건강을 찾아 청정 자연을 찾아 금산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금산인삼축제의 체험행사에는 건강체험관, 인삼캐기, 추억의 인삼거리, 인삼한류체험관, 어린이 힐링놀이터, 불로장생관 등이, 경연행사에는 전국인삼약초요리경연, 건강댄스경연, 전국창작동요대회, 대학생트로트가요제, 전국주부가요제, 전국인삼왕선발대회, 전국직장인밴드경연, 인삼고을 농악경연 등, 공연행사에 금산전통민속공연, 힐링콘서트, 뮤지컬 갈라콘서트, 3인 3색 삼삼음악회, 장날가년 은악회 등, 전시교역행사에 국제인삼교역전, 금산인삼 세계화 심포지엄 등이 있다.

 

 

 

금산 하늘물빛정원은 금산군 추부면 검한 1길 156 요광리 713-1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요한 평화와 푸르른 나무들이 맑은 호수에 펼쳐진 곳ㅇ로 자유와 평온을 안겨주는 비밀스러운 힐링 장소이다. 다양한 곷과 허브이 향긋함이 가득한 산책길에서 향과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하며, 150여종의 허브와 열대식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식물원, 찜질방, 족욕카페, 허브샵, 라이브공연, 시미나실, 웨딩 등을 즐겨볼 수 있다.

 

 

 

금산 하늘물빛정원에는 전통참숯가마찜질방, 중대형 세미나실 등의 대형공간과 럭셔리 글램핑, 3초삼겹 전문식당 머들령, 채식뷔페 채담, 고품격 한정식 연향반상, 디저트카페 휴카페, 천연발효빵가게 미스터통밀, 허브제품 판매샵, 허브족욕카페, 라이브광장카페, 청정지역로컬푸드 등의 편의시설과 포토존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의 여유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다.

 

 

 

남이자연휴양림은 금산군 남이면 건천리 580-1 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1996년 8월 1일에 개장하였으며 금산군청산림과에서 관리하고 있다. 금남정백 자락 해발 759m의 선야봉 기슭 느티골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연 활엽수리에 고로쇠나무가 폴넓게 분포하고 있다. 느티나무가 많아 느티고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산세가 좋고 기암괴석과 폭포수 등 자연 경관이 수려하며, 사람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은 원시림에 가까운 숲이다.

 

 

 

남이산자연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야영장, 산림욕장, 물놀이터, 등산로, 산책로, 체력단련시설, 야외교실, 어린이놀이터 등이 있다. 주변에 백제시대 성터인 백령성지가 있고, 6.25전쟁 때 격전지였음을 기리는 육백고지전승탑이 있다. 금산인삼약초시장, 인삼종합전시관, 태고사, 보석사, 서대산, 칠백의총, 운일암, 반일암 등의 관광지가 있다. 2개의 폭포를 지나 선야봉에 이르는 등산로가 있으며 정상에서 대둔산의 절경을 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