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갯골축제는 2018년 9월 14일 부터 9월 16일까지 3일간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287 장곡동의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제13회를 맞이하는 시흥갯골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유망축제로 갯골생태공원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환경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의 장을 말하며, 방문객들이 갯골을 온 몸으로 만끽하고 자연의 품 속에서 즐겁게 어우를 수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프로그램들로 가득하다.

 

 

시흥갯골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콘셉트를 중시으로 2가지의 대표프로그램과 6가지 체험존, 5개의 공연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방문객들이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으 한 눈에 찾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제13회 시흥갯골축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함께 배우고 즐기며 ,자연의 소중함과 사람이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2개의 대표프로그램에는 갯골패밀리런, 갯골습지 배낭여행 등이 있으며, 갯골습지 배낭여행에는 1~2시간이 소요되면 최대인원 20명으로 7세 이상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갯골 습지에 대해 이해해보는 시간으로 갯골 여행을 떠나보자. 체험존에는 소금놀이터는 직접 해수를 모아 증발시키는 관정을 통해 소금을 채취, 갈대놀이터는 갈대 숲 사이 갯골 수로위를 수상자전거를 타며 돌아보기 체험, 나무와 풀 놀이터는  자연친화적 통나무로 제작된 기차놀이기구, 가을꽃놀이터는 식물의 하분을 꾸미고 반려식물 입양체험, 곤충놀이터는 곤충표본, 생물, 디오라마 전시 등이 있다.

 

 

 

갯골놀이터 프로그램은 갯골VR투어로 VR글라스를 착용하고 갯골생태공원을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체험으로 5분이 소요되며 최대 5명으로 전연령대가 가능하다. 갯골에 서식하는 동물만들기 체험프로그래에는 저어새 요술봉, 농게왕관, 망둥어 망토 등이 있다. 갯골바람 연날리기는 갯골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따라 가족과 함께 연날리기 체험, 갯골풍경 추억사진은 내만갯골을 배경으로 즉석인화 추억사진촬영, 갯골천문관은 갯솔이 하늘을 올려다보는 천문관 체험프로그램이다.

 

 

5개의 공연프로그램에는 어쿠스틱 음악제는 다양한 어쿠스틱 음악을 구성하여 다함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음악제이다. 나무숲 공연장은 갯골이 보이는 곳에서 클래식, 재즈를 감상하는 공연, 소금창고 인형극은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에 대한 소중함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는 인형극, 수영장 예술극장은 물없는 수영자에서 원형튜브, 바나나 보트 등을 의자삼아 마임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을 관람, 시흥댄서 시흥래퍼는 시흥시 청소년들이 직접 펼치는 댄스와 랩 공연.

 

 

시흥갯골의 갯골은 갯벌 사이를 뚫고 길게 나 있는 고랑인 물길, 물고랑을 말한다. 갯골 중에서도 시흥의 갯골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내륙 깊숙이 들어와 있는 내만 갯벌로 알려져 이다. 갯골에는 다양한 생물군들이 서식하고 있는 생태계의 보고이다. 시흥갯벌은 내륙 깊숙이 들어온 나선형의 갯벌로 갯골의 경사가 급한 특이한 지형을 보전하고, 물새 및 법적보호종의 중요한 서식지로 이를 습지 보호지역으로 지정하여 훼손방지 및 지속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연안ㅅㅂ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블리 2018.09.16 11: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안♬♫♪지보호지역으로’
    오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