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홍성역사인물축제에서 최영장군과 한용운 선사, 김좌진 장군까지 만나보세요

 

 

홍성역사인물축제는 2021년 5월 14일부터 5월 16일까지 3일간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 27 홍주읍성 일원에서 만날 수 있다. 홍성역사인물축제의 이번 주제는 "홍주 1000년! 성삼문 600년! 역사의 시작!"으로 홍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역사인물들과 만나보기를 기대하며 홍성은 충청남도 도청소재지이며 과거의 이름은 홍주목이었으며 평택과 서천사이의 16개 군현을 다스리던 고장이었다. 충청 서해안을 아우르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농수축산의 풍부한 물산을 바탕으로 넉넉한 인시이 특히 아름다운 고장이다.

 

 

 

홍성은 마지막까지 충의를 지켰던 고려말의 명장 최영장군, 불의에 항거하여 굳건한 절개로 만천하에 이름을 떨친 성삼문, 일제에 항거한 민족대표 33인중 한분인 한용운 선사, 청산리 전투의 승전보를 울렸던 김좌진 장군, 조선 춤의 대가이며 한국무용의 본류인 한성준 선생, 홰외에서 더 유명한 현대미술가 이응노 선생이 태어난 곳이다.

 

 

 

홍성역사인물축제의 행사에는 대표프로그램으로 최영 무과마을, 성삼문 한글마을, 한용운 독립마을, 김좌진 독립군 마을, 한성준 전통춤 마을, 이응노 미술마을, 열사인물 캐릭터 체험, 전래놀이 체험, 역사인물 보드게임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는 거북이 마당 놀이, 개막식 및 역사인물 주제극, 역사인물 미디어 퍼포먼스, 청소년 가요페스티벌 등이 있다.

 

 

 

대표행사로 역사현장 타임머신 체험으로 역사인물의 일대기와 업적을 다양한 체험과 생동감 있는 퍼포먼스, 연극 등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느껴볼 수 있는 과거체험, 훈민정음 해례본 체험, 소원의 북 체험, 성삼문 지혜의 매화나무 만들기, 사육신을 찾아라!, 역사인물 체험 연극 '세종과 성삼문', 조선시대 퍼포먼스, 홍주읍성 히어로 파사드는 역사인물의 이야기를 화려한 영상과 웅장한 사운드를 통해 홍주읍성의 남문인 '홍화문'을 배경으로 표현하는 입체 미디어 파사드 공연이다.

 

 

 

공연행사로 주무대에서 메인공연, 홍주읍성 무대의 휴식과 볼거리가 있는 무대, 연못무대에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 공연 무대이다. 체험행사에는 역사인물 캐릭터 체험존, 홍주천년 체험, 야간 체험에 밤을 걷는 선비체험, 홍주읍성 별빛정원, 홍주읍성 기억사진관, 무형문화재 체험에 댕댕이장 체험, 옹기체험, 지승공예 체험, 대장간 체험, 홍성농촌마을 체험, 전래놀이 체험에 고누놀이, 망줍기, 제기차기, 고무줄 놀이, 공기놀이, 굴렁쇠 놀이, 비석치기 등이 있다.

 

 

 

충남 홍성에는 홍성역사인물축제 이외에도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진다.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대축제는 매년 10월 홍성군 광천읍 일원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광천의 명물인 새우젓, 광천김 등을 할인 판매한다. 남당항 대하축제는 매년 9~10월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 일원에서 우리나라 최대의 대하축제가 열린다. 맨손대하잡이체험과 아름다운 낙조를 만날 수 있다. 남당항 새조개축제는 매년 10월에 새조개 까기 체험, 다양한 공연 등 축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으며 특히 아름다운 남당항 겨울바다를 즐길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