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를 감상하고 여수 해상케이블카까지 즐겨보세요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는 해마다 9월에 여수 이순신광장 및 장군도 앞 해상에서 펼쳐진다. 어두운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한여름 밤의 감동적인 축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이순신 광장 앞 해상 일원에서 개최된다.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여수의 새로운 문화로 정착되고 국제해양관광의 중심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여수밤바다 불꽃축제는 여름의 여수 밤바다를 대표하는 축제로 여수 밤바다의 별빛에 색색의 불꽃들이 옷을 입히고 곳곳에서는 여수의 낭만을 주제로 하는 거리 공연인 낭만버스킹이 펼쳐진다. 카약, 윈드서핑 등 해양레저스포츠 체험도 대표적인 여수의 여름축제를 더욱 빛내게 한다.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우두리 794-89에 여수해상케이블카 탑승장이 자리하고 있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위를 지나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 이다. 바다위를 통과하는 해상케이블카에서 바람을 가르는 짜릿한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편도 13분, 왕복 25분 소요된다.

 

 

 

크리스탈 캐빈 10대와 일반 캐빈 40대, 총 50대의 케이블카르 운영하고 있으며 여수해상케이블카가 자랑하는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을 강화유리로 만들어 짜릿한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를 발밑에 두고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캐빈이다.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려면 동산공원의 놀아정류장이나 또는 자산공원의 해야정류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여수 수산시장은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24 교동 680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0년에 개설한 점포수 100여개이 전국에서 가장 현대화된 시설을 갖추고 있는 '수산물 아울렛'으로 청정해수를 전국수산시장 최초로 UV자외선 살균기로 살균시켜 계절에 관계없이 끼끗한 해수를 공급하며, 해수 얼음 제빙시설 공장을 유치하여 전국에 택배로 싱싱한 상품을 공급 할 수 있다.

 

 

여수 수산시장에서는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토요감성시장 이벤트의 밴드 공연, 7080라이브통기타 공연, 즉흥 노래자랑 및 댄스 경연대회, 성악, 국악, 관현악 공연 등이 있으며, 시장 앞에 펼쳐지는 돌산대교의 전경과 장군도 그리고 여수밤바다가 아름다움으로 다가온다. 100여미터의 야간경관조명 터널의 일루미네이션, 새우깡을 찾아 날아드는 갈매기와의 대화도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서민들의 먹거리로 풍성하고 청결함과 싱싱함으로 승부하는 수산물 시장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