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목포 가을 축제를 살펴보고 외달도 해수풀장과 유달산 조각공원까지 가보세요

 

 

목포 가을 축제인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과 함께 외달도 해수풀장을 가보고 유달산 조각공원까지 산책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외달도 해수풀장과 유달산 조각공원과 함께 살펴볼 가을에 펼쳐지는 목포 축제인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매년 9월 중 전라남도 목포시 노적봉길 22-1 로데오광장 일원에서 목포 MBC와 세계마당아트진흥회 주최, 극단 갯돌과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목포로컬스토리에 정광 정혜원 인연, 북교동교회 시민야외극, 화가의집, 안저자거리, 원도심 카페여행, 오거리문화센터, 청년회관 등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표공연예술축제에 6년 연속 선정된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국내 유명공연과 세계 명품공연이 만나는 글로벌 축제로 남도 예술의 먹과 신명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풍성하면서도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남도와 예술이 만나는 마당축제이다. 개막놀이, 폐막놀이, 해외초청작, 국내초청작, 예향남도초청작, 마당아티스트선발전, 프리마켓, 국제토크쇼 등을 만날 수 있다.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과 함께 목포 가볼만한곳을 둘러보자. 먼저 외달도 해수풀장은 목포시 외달도길 72 달동 1268 에 자리하고 있는 1928년에 개장된 해수욕장으로 깨끗한 바다와  고운 모래 백사장과 건너펀 조그마한 별섬이 인상적인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목포에서 서쪽으로 6km 떨어진 외달도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관이 아름답고 해수욕장 인근에는 심해의 맑은 바닷물을 끌어 조성한 인공 해수풀장 및 물놀이 시설이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외달도는 청정해역의 자연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으며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망문하기에 더욱 좋은 곳으로 주변의 크고 박은 섬들의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광과 아늑함이 느껴지며, 낙조가 아름다워 특히 연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섬으로 '사랑의 섬'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해수풀장과 해수욕장은 7월 7일 개장하여 8월 19일까지 운영된다. 해수풀장 바닥매트 교체, 대형 그늘막 정비, 해수공급 시설 정비, 샤워장 및 각종시설 정비, 해수욕장 편의시설정비를 하였으며 해안산팩 데크와 해수욕장 주변에 오이, 고추 등 채소를 키워 피서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유달산 조각공원은 목포시 죽교동 산 27-3 에 자리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야외조각공원으로 유달산 자락 이등바위 아래 자리하고 있다. 공원 내에는 한국조각연구회 회원 44명의 작품 104점이 전시되어 있으며, 조각작품 주변에 휘귀수목을 비롯하여 은행나무 벚나무 등의 관상수가 자라고 있다. 부대시설로는 휴게소와 파고라 3동, 분수대, 야외음악당 등이 있으며 조각공원 조성 이전에 이곳에 있던 초가 한체와 관음사가 보존되어 있다.

 

 

유달산 조각공원에 오르면 목포시가지와 영산호, 고하도, 갓바위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등반위 주변으로는 유달산을 오르는 등산로가 나 있으며, 30여 종의 체력단련시설을 갖춘 체육공원이 있다. 산 주변으로 2.7km의 유달산 일주도로가 지난다. 개방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1일 최대 수용 인원은 2천 명이다. 주변에 영산호관광지, 유달해수욕장, 유달산, 삼학도, 국립해양유물전시관 등의 관광지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