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아트페스티벌과 함께 여름 여행으로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춘천 꿈자람어린이공원 탐방

 

 

춘천아트페스티벌과 함께 이번 여름 춘천에서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춘천 꿈자람어린이공원 등을 찾아 피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이번에 만나볼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춘천 꿈자랑어린이공원과 함께 만나볼 춘천아트페스티벌은 2021년 7월 13일부터 8월 21일까지 축제극장 몸짓, 춘천인형극장에서 춘천시와 춘천아트페스키벌 주최로 펼쳐진다. 춘천아트페스티벌은 다양한 인력들이 상호 수평적 관계로 모여 각자의 능력을 내놓아 축제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춘천아트페스티벌이 성년을 맞아 올해 춘천공연예술제로 이름을 바꿨다. 춘천공연 예술제의 장승헌 예술감독은 20회를 끝으로 춘천아트페스티벌의 문을 닫으려고 했는데 스태프의 십시일반 봉사와 예술가의 재능기부로 꾸려ㅛ왔는데 이런 식으로 축제를 이어가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했다고 한다. 춘천의 축제 가운데 외부 평가 1위를 받아 큰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되어 올해는 예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성대하게 피르게 되었다고 한다.  

 

 

 

2002년 춘천무용축제로 출발한 축제는 3회째인 2004년 다양한 장르를 다루는 춘천아트페스티벌로 바뀡어 지금에 이르렀다. 2002년 당ㅇ시 국내 최초의 민간 무용 기획사 MCT와 국내 최초로 무대 기술스태프들이 뭉쳐 만든 주식회사 스탭서울 컴퍼니를 각각 이끌던 장승헌 에술감독과 최웅집 총감독이 기존 방식과 다른 형태로 의미 있는 축제를 만들어 보자고 하여 예술가와 스태프 등 참여자들이 수평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각자 자신의 것을 내놓아 만들게 되었다.

 

 

 

춘천 꿈자람어린이공원은 춘천시 평화로 26 근화동 175에 위치하고 있으며 옛 미군지지인 캠프페이지 터에 조성되었다. 옛 격납고를 개보수한 건물에 꿈자람어린이공원과 장애인스포츠센터가 문을 열었다. 지상 2층으로 대형 에어바운스, 트래멀린, 정글빔, 실내 암벽, 에어볼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1층은 영유아, 2층은 어린이 공간으로 나뉘어 있으며 10여개 놀이시설이 설치되어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그물망을 이용한 놀이기구가 늘어서 있으며, 다양한 공간을 그물망을 이용한 놀이시설이 많이 있다. 미끄럼틀에도 난이도가 다른 3종류의 미끄럼틀이 있어 다양한 놀이를 하기에 좋은 곳이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이 칠해져 있어 어린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놀이기구이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 성은 성벽을 쌓아서 아이들이 안에서 놀 수 있게끔 만들어 놓았다. 어른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으며 여러곳에 벤치가 마련되어 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시 영서로 2663 근화동 8-1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다. 전체 길이 174m, 그 중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6m 에 이르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다. 스카이워크란 높은 지대나 물 위에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구조물을 설치해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끼게 하는 시설을 말한다. 바닥은 강화유리 3장을 겹쳐 깔아 안전성을 더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