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강몽땅 여름축제 2021 행사와 함께 더위를 이겨보세요

 

 

한강몽땅 여름축제와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보자. 이번에 살펴볼 한강몽땅 여름축제와 함께 서울에서 만나볼 축제로는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과 1890 남사골 야시장 등의 행사도 펼쳐진다. 먼저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2021년 7월 말에서 8월 중순 사이에서 서울특별시 여의도한강공원 등 한강수상 및 11개의 한강공원 전역에서 '한여름 강의 예술놀이터'를 주제로 수상레포츠, 문화공연, 생태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주최로 펼쳐진다. 

 

 

 

2013년부터 시작되어 서울을 대표하는 여름축제로 자리매김한 한강몽땅은 한여름 한강이 줄 수 있는 행복을 시민들에게 몽땅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강몽땅은 시민과 예술가, 민간기업, 지자체가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가는 플랫폼형 도시문화축제이다. 물놀이, 영화, 공연, 서커스, 생태체험, 요트, 자전거, 먹거리 등 여름 한강에서 누릴 수 있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한강몽땅의 80여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데, 시민들이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시원한강', '감동한강', '함께한강'의 세가지 큰 테마로 묶여져 있다. 시원한강에는 한강을 횡단하는 수영대회와 한강수상놀이터 등 수상레포츠와 다양한 경연 프로그램들이 있다. 감동한강에는 한강 거리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버스킹 페스티벌, 물속에 잠겨 영화를 감상하는 시네마 퐁당 등 공연과 영화, 새로운 예술체험 프로그램들을 묶었다. 한강몽땅의 80여개 프로그램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자.

 

 

 

함께한강에는 여의도 민속놀이 마당에서 상설로 열리는 힐링오아시스, 한강몽땅 여름생태학교 등 자연속에서의 휴식과 캠핑, 여유로운 생태체험과 한강투어 프로그램들이 함께한다. 선상에서 한강 밤섬 둘러보기, 한여름반의 별나라여행, 그린아트캠핑, 인디아나이트, 미라클 가든, 충효로드 마을여행, 서울밤도깨비야시장, 한강달빛책방, 챌리지스페이스 등이 함환경, 놀이, 휴식을 함께한다.

 

 

 

한강몽땅은 서울시민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종이배 경주대화, 다리밑 영화제, 나이트 워크 42k, 물싸움축제, 다리밑 헌책방, 파이어 댄싱 페스티벌과 같은 브랜드 프로그램과 함께 올해는 한여름 강의 예술놀이터 라는 주제로 한강과 어울리는 예술프로그램을 모아 한여름 잔치마당을 만든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프로그램 패키지 축제인 별빛 소극장, 매년 개최해오던 서커스 프로그램의 규모를 늘리고 축제화한 달빛 서커스, 서울시 무형문화재 등 전통연의로 한강에서 전통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노을빛 연희마당 등의 소축제들이 특별한 추억의 시간을 만들어 줄 것이다. 한강몽땅은 올해도 1000만 시민들과 함께 감동적인 공연과 시원한 물놀이 그리고 자연과 함께하는 가치를 알리며 시민들을 즐거운 한여름 예술놀이터를 채워갈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