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창원비어&뮤직페스티벌과 더불어 진해 해양공원과 콰이강의 다리까지 관광

 

 

창원비어&뮤직페스티벌 2018 행사와 함께 진해 해양공원과 콰이강의 다리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먼저 창원비어&뮤직페스티벌은 해마다 7월 하순경 7일간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362 대원동의 창원컨벤션센터 야외광장에서 (주)인투인커뮤니케이션 주최로 펼쳐진다. 창원비어&뮤직페스티벌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소 부족한 지방도시에 현재를 즐기는 것에 중점을 주고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여름 무제한 맥주파티와 이색적인 안주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펫티벌이다.

 

 

 

창원비어&뮤직페스티벌은 맥주에 빠질 수 없는 푸짐한 푸드가 가득하며,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신나는 뮤직이 가득하며, 축제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가득하며, 인증샷은 필수 인샌샷은 덤으로 포토존도 가득하다.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비어티켓숸 10,000원을 현장가로 구입할 수 있으며, 얼리버드 사전예약이나 서셜커머스 이용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별협찬하는 회사는 HITE 가 있다.

 

 

 

진해 해양공원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로 62 명동 656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 최대높이 태양광발전시설을 갖추고 있다. 남해안관광밸트 사업의 일환으로 남해안관광시대의 해양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해군본부로부터 무상임대한 퇴역함인 강원함을 활용하여, 한국제일의 군항도시에 걸맞는 해양공원을 건립하여 해양관광도시의 기상을 고취시키는 역사, 문화, 교육, 체험의 장으로 활용과 함께 관광상품화로 지역발전을 도모코자 한다.

 

 

 

해양솔라파크는 음지도 해양공원 내에 전시동과 태양광 타워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이 120m 지점에는 태양을 상징하는 원형전망대가 있다. 어류생택학습관은 바다생태 전시실, 민물생태전시실, 해양전망대, 태양광발전시설 등이 있다. 해전사체험관 중앙홀에는 햇저사체험관 중앙 홀, 거북선 모형, 장보고대사의 무역선 모형, 해전사체험관 모형 등이 있다. 해양생물테마파크에는 유영생물전시실, 저서생물전시실로 나누어져 있다.

 

 

 

콰이강의 다리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해양관광로 1872-60 구복리 산 186-1 에 위치하고 있다. 구복리와 저도를 연결하는 170m의 철제연육교로 1987년 가설되었으며 콰이강의 다리를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마산 콰이강의 다리는 2001년 개봉한 노효정 감독의 영화 '인디안 썸머'에 나오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으며 애틋한 사랑이야기처럼 이 다리를 찾아오면 사랑이 피어날 것만 같은 느낌을 받는다. 아름다운 사랑을 꽃피워보자.

 

 

 

저도는 마산 합포그에 자리하며 옛 마산시가 9경으로 선정할 정도로 물이 맑고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남북 길이 1,750m, 동서 너비 1,500m의 서으로 해발 202m의 용두산이 솟아 있고, 사방은 가파른 비탈과 해식애를 이루고 있다. 해안선 길이는 10km이며 섬의 이름은 지형이 마치 돼지가 누워 있는 형상과 비슷하다 하여 돼지 저자를 써서 저도라 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