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엘리바덴과 팔공산 케이블카와 강정고령보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자

 

 

대구 엘리바덴과 더불어 팔공산 케이블카를 타보고 강정고령보까지 둘러보며 무더운 여름의 대구를 시원하게 보내보자. 대구 엘리바덴과 팔공산 케이블카를 타고, 강정고령보에가서 가슴 시원함을 느껴보자. 먼저 대구 엘리바덴 상인점은 달서구 상인서로 8-6 상인동 1558에 자리잡고 있는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도심 속 종합휴양지로 물이 다른 고품격의 대구의 대표 브랜드 리얼 힐링 스파 엘리바덴을 자랑하고 있는 온천 스파이다. 마음껏 쉬고, 먹고 즐기는 도심 속의 휴양지 엘리바덴을 찾아 모든 피로를 한방에 날려보자.

 

< 사진출처 대구 엘리바덴 상인점 >

 

1층 워터존에는 유황온천 대욕장, 온천수 바데풀, 키즈풀, 온천수 실외유수풀 등이 있고, 2층 썬베드존에는 샐내 바데풀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전망좋은 자리에 놓여지 썬베드가 있다. 3층의 찜질광장에는 휴게존과 푸드코트도 마련되어 있다. 4층의 VIP 가족룸에는 가족뿐 아니라 친구들 만의 공간에서 일상의 피로를 날려버릴 수 있다. 5층 휘트니스존에는 최신식 시설의 품격있는 휘트니스클럽이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퍼스널 트레이닝, 운동재활, 아쿠아로빅 등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팔공산 케이블카 >

 

팔공산 케이블카는 대구 동구 팔공산로 185길 51 용수동 산 72에 자리하고 있으며 정원이 6인인 24대이 캐빈이 40초 간격으로 순환왕복하고 있다. 매표소가 있는 출방역에슨 기념품 샵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정상역인 도착역에는 식당, 카페 등의 편의시설과 전망대, 산책로 등의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사업장내 식음료판매 매장인 솔마루 식당에서는 외부음식물 반입을 절대 금하고 있으며 제1주차장 70대, 제2주차장 50대, 외부주차장에 200대로 충분한 주차장을 마련하도 있다.

 

 

 

팔공산 케이블카의 정상역에는 대구시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해발 820의 팔공산 전망대에서 보는 대구야경, 팔공산 조망대에서는 동봉, 서봉, 비로봉, 변풍바위 등 팔공산 자락이 한눈에 펼쳐진다. 소원의 언덕에서는 코끼리 바위, 부도, 달마바위가, 럭셔리한 콘솔이 자리하고 있으며, 사랑과 우정을 간직하는 열쇠고리, 열쇠먹는 호랑이, 여유롭게 숲을 즐기는 산책코스가 있으며, 다섯가지 테마가 있는 사랑의 터널에서 사랑을 맹세하고 여러가지 조형물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강정고령보는 대구 달성군 다사읍 죽곡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4대강 살리기 사업이 만들어낸 길이 953.5m로 전국 16개의 보 중에서 가장 긴 보이다. 고대 후기 대가야 역사와 현재 대구의 첨단과학 패션을 주체로 고정보와 친수시설을 상징화 하였다. 보의 끝에는 세계적인 건축가 하니 라쉬드가 설계한 물문화관으로 건물이 모양을 물고기가 물 위로 뛰어오르는 순간과 한국의 도지기모양 등을 잘 표현해 예술성을 인정 받은 4대강 문화관인 디아크가 위치하고 있다.

 

 

강정고령보가 디자인 될 당시 보의 기본구상은 낙동Hub 강정보였으며, 후기 가야시대의 중심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방영하여 디자인 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부설된 강정고령보는 보의 역학 뿐만 아니라 자연형 어도와 수로형 어도를 설치하여 끄리, 붕어, 밀어, 모래무지, 큰입우럭 등이 이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친환경개뱔을 하였으며 수달 서식 환경을 고려한 서식처를 조성하기도 하였다. 자연생태를 느낄 수 있는 생태체험교육장이 역할과 도시민의 친환경문화공간까지 확보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