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단양 아쿠아월드와 함께 여름휴가로 황정산자연휴양림과 단양 다리안관광지를 만나세요

 

 

단양 아쿠아월드와 더불어 황정산자연휴양림과 단양 다리안관광지로 여름휴가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떠나볼 단양 아쿠아월드와 황정산자연휴양림, 그리고 다리안관광지는 충청북도 단양에서 만날수 있는 곳으로 여름 휴가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청정 자연환경속에서 휴식을 취할수 있는 단양 아쿠아월드와 황정산자연휴양림, 단양 다리안 관광지 중에서 먼저 살펴볼 단양 아쿠아월드는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187-17 상진리에 자리하고 있는 사계절 전천후 물놀이 테마파크로 계절에 따른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바데풀 시설과 건강욕 프로그램, 사우나 시설 및 외부 노천탕 등의 다양한 시설로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해 준다.

 

 

아쿠아시설에는 아쿠아헬스풀존의 목샤워는 모, 어깨 등 경직된 군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아쿠아풀프로그램으로는 정신피로, 육체피로, 피부관리/개선 등에 대해 구성되어 있다. 어뮤즈먼트존의 건식 도크는 약 56~60도의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고열의 자극에 약한 노약자와 얼린이들도 즐길수 있다. 워터 슬라이드 존에는 어린이슬라이드존, 성인슬라이드존이 있으며, 노천탕, Kids & Beauty 등이 있다.

 

 

황정산자연휴양림은 단양군 대강면 황정산로 239-11 올산리 산74-1의 황정산에 위치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소백산 남쪽죽령에서 잠시 가라앉았던 백두대간은 남쪽으로 다시 치솟으며 도1,314m의 도솔봉과 1,148m의 묘적봉을 빚어 놓고 있다. 단양 8경과 더불어 주변온천 관광 등 웰빙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명소로서 계곡의 수계가 맑고 수려하여 야영에도 좋은 장소가 있는 등 다양한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다.

 

 

 

황정산 자연휴양림의 시설로는 숲속의 집과 연립동 등으로 구성된 숙박시설이 있으며, 숙박시설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조성되어 있는 야영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 황정산은 한국 100대 명산에 속하고 있으며, 충북 단양군 대강면에 위치한 산으로, 도로를 사이에 두고 유명한 도락산과 마주보고 있다. 959.4m의 높이를 가지고 있으며 황정리 남쪽에 험준한 자태로 솟은 산으로 최근에 황정산 칠성바위가 제2 단양 8경 중의 하나로 지정되면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단양 다리안관광지는 단양군 단양읍 천동리의 소백산국립공원 입구 다리안계곡 주변에 조성된 관광지이다. 원두막 26동, 간이취사장 4개소, 주차장 3개소, 야영장 2개소, 삼림욕장, 전망대, 객실 31실의 소백산유스호스텔 등이 마련되어 있다. 주변에 소백산국립공원과 고수동굴, 천동동굴, 노동동굴, 단양팔경 등 관광지가 많아 등산과 관광을 겸할 수 있는 좋은 관광지이다. 단양읍에서 고수대교를 지나 천동동굴을 지나면 관광지가 나온다.

 

 

다리안관광지는 깨끗한 물줄기와 깊은 골짜기에서 배어나오는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소백산국립공원 진입 관문에 위치한 다리안관광지는 단양시내에서 7.1km 떨어진 곳으로서 소백산 깊은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깨끗한 물줄기가 다리안관광지를 휘돌아 흐르며 깊은 골짜기에서 배어나오는 상큼한 공기는 찾는 이의 마음을 상쾌하게 해 주는 곳이다.  주변에는 민박과 식당을 겸한 업소가 다수있어 단체 관광휴양지로서 더 할 나위없이 좋은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