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에서 별빛을 바라보고 대야산 자연휴양림과 문경온천 탐방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에서 쏟아지는 달빛을 만끽하고 대야산 자연휴양림을 비롯하여 문경온천과 문경새재 도립공원 등 문경의 여행지를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대야산 자연휴양림과 문경온천과 함께 만나볼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은 아름다운 문경새재와 달, 별, 흐르는 물소리, 흙길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 함께 걷다보면 문경새재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하고, 옛길박물관에서는 문경의 역사속으로 들어가며, 역사 속의 예전 광부들이 들고 다녔던 광부도시락을 주막에서 먹는다.

 

 

 

1994년 7월 폐광되기 전까지 4300여 명의 광부가 실제 일했던 은성갱도 내에 들어가 그 당시 광부들의 스토리를 마치 한 편의 뮤지컬처럼  감상할 수 있는 실감콘테츠를 선보였고, 은성 사진관에 마련된 복고의상 입어보기, 석탄 운반차 만들기 .야외 음악공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달을 형상화 한 감성 포토존, 달빛 아래 이루어지는 레크리에이션 등 야간의 감성으로 달빛사랑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 두번의 기회가 있다. 

 

 

 

대야산 자연휴양림은 문경시 가은읍 용추길 31-35 완장리 산 65-1 에 위치하고 있으며, 체험과 자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곳이다. 관광도시로 널리 알려진 문경시의 8경중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930m의 대야산과 970m의 둔덕산 사이로 흐르는 용추계곡, 선유동 계곡의 수려하고 청정한 물은 여름철 많은 방문객들에게 시원함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신라9산선문의 봉암사, 견훤유원지, 운강 이강년 생가지, 문경새재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곳이 휴양림 인근에 위치한다.

 

 

대야산자연휴양림이 다양한 볼거리에는 산악인을 위한 방문자안내소, 가족들이 편히 쉬어 갈 수 있는 산림문화휴양관과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도자기체험장, 숲체험로 등 다양한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다. 다양한 시설을 이용하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도자기 전시관, 생태공원, 클레이 사격장, 레프팅, 드라마 오프세트장 등 다양한 체험학습과 관광 및 레포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다. 산막과 야생화원, 야생식물관찰원, 숲속교실이 어울리면 더욱 잘 어울릴 것이다.

 

 

 

문경온천은 문경시 문경읍 여우목로 31 하리 360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 700m 화강암층과 석회암층 사이에서 분출한 칼슘 중탄산천과 지하 750m 화강암층에서 분출한 알칼리성 온천수를 공급하여 한 번의 입장으로 2가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유일의 복합보양온천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황토색 빛깔을 때고 있는 칼슘, 중탄산천은 만성질환 류마티스, 만성피부염, 알레르기성피부염, 심방병 치료에 효능이 있고 알칼리성 온천은 만성질환, 상처회복, 호흡작용 촉진효과, 병후 회복기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문경새재 도립공원은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상초리 288-1에 위치하고 있으며 새재를 중심으로 지정된 도립공원이다. 문경새재는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라는 뜻으로 조령이라고도 한다. 문경새재박물관, KBS촬영장,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문화유적으로 조령산불됴심표석, 옥소권영섭정, 조령원터, 동화원터, 해국사, 용화사지, 보제사지, 안정암지, 은선암지, 충렬사, 교귀정, 대궐터, 군막터 등이 있다. 주변에 산과 폭포, 약수, 계곡과 기암, 약수 등이 곳곳에 흩어져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