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3월 가볼만한곳으로 원주 치악산 구룡계곡 여행코스


 3월 가볼만한곳인 구룡계곡은 원주 치악산에 위치해있는 곳이다. 3월 가볼만한곳인 치악산은 특히 가을 단풍이 유명해 적악산이라고 불릴만큼 단풍이 아름다운 곳이다. 원주 가볼만한곳인 치악산은 높인 1288m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남대봉, 향로봉 등이 남북으로 길게 늘어서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원주 여행코스라고 하면 빠질 수 없는 한번은 꼭 가볼만한곳인 원주 치악산은 과거 단풍이 아름다워 적악산이라고 불렸지만 꿩이 보은을 한 산이라고 해서 꿩 '치'자를 써서 치악산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봄이면 구룡계곡의 철쭉이, 가을이면 단풍이 멋들어지게 물드는 곳인 치악산은 여름에는 숲이 그늘이 되어주고 겨울에는 하얀 눈이 뒤덮인 비로봉 미륵불탑이 장관을 이룬다.

 

# 치악산 구룡계곡

  

  

치악산이 원주 가볼만한곳인 또 다른 이유는 바로 구룡사가 있기 때문이다. 구룡사는 신라 문무왕 때 의상대사가 창건한 곳으로 아홉마리의 용이 살고 있던 연못을 메우고 지어졌다하여 구룡사란 이름이 붙어졌다고 한다. 구룡매표소에서 구룡사까지는 약 900m 정도이다. 절 입구에는 수령이 200년 된 은행나무가 있다. 가을이면 노란 은행잎이 장관을 이룬다.

 

# 구룡사

 

  

또다른 원주 가볼만한곳은 금대계곡과 영원사이다. 금대계곡은 치악산과 백운산 협곡을 흐르며 울창한 숲과 시원한 계곡물이 자연 휴식 공간을 만들어내는 곳이다. 계곡을 따라서 금대유원지가 형성되어 있는데 이곳에는 음식점과 야영장, 숙박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 금대계곡에서 야영을 한다면 영원사에는 꼭 올라갔다 오자. 영원사는 야영장에서 2.4km 정도 걸리며 올라가는 길도 수월한 편이다. 신라 문무왕 때 의상대사가 창건한 영원사는 영원산성을 수호하기 위해 지어진 호국 사찰이다.

 

# 금대계곡과 영원사

 

  

치악산 구룡지구 초입에는 옻칠기공예관과 한지공예관이 있다. 한번쯤 가볼만한 원주 여행코스인 이곳은 어린 자녀들과 함께 찾기에 좋은 곳이다. 옻칠기공예관에는 옻을 이용해서 만든 교자상과 주발 세트, 다기 세트 등이 있으며 칠기 공예의 화려한 색체가 인상적이다. 한지공예관은 작은 규모이지만 볼거리가 다양한 곳이다. 한지로 만든 갖가지 소품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직접 한지 공예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 옻칠기공예관과 한지공예관

 

  

다음 여행코스는 치악산 드림랜드이다. 원주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이곳 치악산 드림랜드는 치악산국립공원 구룡사 입구에 조성되어 있다.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이곳에는 여름에는 수영장을 운영하고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개장한다. 사계절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이 여행코스는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1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곳에는 특히 호랑이와 불곰 등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는 동물원이 있어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 치악산 드림랜드

 

 

원주 가볼만한 곳

치악산 구룡계곡, 구룡사

금대계곡과 영원사

옻칠기공예관과 한지공예관

치악산 드림랜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