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천국제만화축제 2021, 부천 천문 과학관, 부천 중앙공원을 찾아가보자.

 

부천국제만화축제 2021은 2021년 9월 4일부터 2021년 9월 12일까지 9일간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1 상동의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영상문화단지 일원에서 대단법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최로  "언제 어디서나 만화"를 주제로 가지고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만화축제로 2년 연속 경기도 10대축제로 선정될 만큼 국내 대표 만화축제로 자리매김을 하였으며 올해 24주년을 맏아 '언제 어디서나 만화'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만화, 웹툰을 활용한 콘텐츠로 축제를 구성하여 만화가, 만화산업 종사자, 마니아, 일반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촉제의 장이 펼쳐진다. 전시에 주제전, 특별전, 기획전, 수상작전, 부천국제만화페어에 만화마켓,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에 코스프레 시내퍼레이드, 코스프레 챔피언십에 퍼포먼스, 포즈쇼, 댄스쇼 부문이 있다. 부대행사로 작가 사인회, 웹툰콘서트, 만화 OST 콘서트, Bicof버스킹, 어린이 놀이동산 등이 있다.

 

 

 

부천 천문 과학관은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264번길 117 도당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6년 8월에 개관을 하였다. 깊이 있는 천문학 이야기를 재미있게 알려주고자 천문학 교육에 더 중점을 둔 시민천문대이다. 교육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가고, 더불어 부모님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별도 보고, 달도 보고 보다 넓은 미지의 세계, 우주를 보며 상상력과 원대한 꿈을 키우기를 원하고 있다.  

 

 

시설에는 전시실, 로비, 천체관측실, 교육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프로그램으로 개인교육프로그램으로 태양/별자리 타구생활, 도심 속 우주탐험, 일일 별숲체험, 별빛/공개관측회, 단체교육프로그램으로 단체프로그램, 빛나라별들아, 자유학년제, 찾아가는 천문대, 동아리 지원사업 등이 있다.

 

 

 

부천 중앙공원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에 자리한 자연공원으로서 근린 1호 공원이다, 시청, 부명줄학교 등과 가까우며 중앙에 큰 연못과 분수가 있어 주변 경관이 좋고 변영로 시비, 황명(복동)시비가 있는 시비공원이다. 야외음악당, 부천시상징탑, 게이트볼장 등이 있어 스포츠와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오래된 나무들이 많아서 수목공원이라는 인상이 강하게 드는 곳이다. 중앙공원 서편에는 복숭아기념동산이 있다. 자매결연 도시인 일본의 아카야마시에서 기증한 복숭아들이 있다

 

 

 

부천 중앙공원의 정중앙에는 특이한 모양의 부천시 상징탑이 서 있고 그 주변은 광장 역할을 하는 공간이 펼쳐져 있으며 연녹색 지붕을 얹은 야외음악당이 자리하고 있다. 중앙공원 서편의 주제가 나무와 풀이라면 동편의 주제는 물이다. 여기저기 기묘한 물길들도 그렇고 징검다리가 놓인 시골의 개울, 대형분수, 인공연못 가운데 홀로 떠 잇는 인공섬 등이 물의 세계로 안내하고 있다. 부천시의 크고 작은 각종 행사가 열리로 야외예식장으로도 무료로 개방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