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는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트마켓형 페스티벌로 2021년 9월 6일부터 2021년 9월 9일까지 4일간 열리는 축제이다. 이번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37의 해비치 호텔&리조트와 제주도내 주요 공연장, 제주 전역에서 만날 수 있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화, 제주특별자치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로 펼쳐진다.

 

<사진출처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문예회관 관련 정보를 공유하여 문예회관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부스전시와 쇼케이스 개최 등을 통한 공연유통 활성화, 제주 전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 행사 등으로 공연 문화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매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도는 대규모 행사이다.

 

 

전국 문예회관 관계자, 국내외 예술단체 및 공연기획사, 문화예술 관련 기관, 공연장 관련 장비업체 등 문화예술 산업 종사자 간 정보제공, 교류, 홍보를 위한 유통의 핵심플랫폼 구축을 통해 기획 역량 및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형태의 공연예술 프로그램 실연을 통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트마켓형 페스티벌이다. 일반인 모두가 참여하는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지역문화, 관광, 공연예술 유통,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를 모색하고 향후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아트 페스티벌로 발전하고자 한다.

 

 

 

공식행사에는 개막식, 페막식, 문화예술계 시상식, 부스전시, 쇼케이스 등의 아트마켓, 부대행사로 전야제에 스페셜공연, 제주인 프린지 페스티벌 등이 있다. 교류협력 네트워킹 행사에 협업 라운드테이블, 제주공연예술포럼, 주요 프로그램으로 개막행사, 아트마케스 교유협력 네트워킹 행사, 공연예술영화제, 아트마켓에 참가한 프로그램으로는 유통활성화 작품에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 JHAF 참가작품으로 뮤지컬, 연극, 음악, 무용, 국악, 복합장르, 전시기획, 기타 등이 있다.

 

 

개막식은 9월 6일 19시부터 20시 30분까지 해비치 호텔&리조트 야외정원에서 형식적인 기념식 형태에서 탈피하여 페스티벌을 여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지향하는 바를 표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자 한다. 참석자는 페스티벌 참가자 및 국내오 인사, 지역주민 등이 대상이 되며, 주요내용으로는 페스티버 모든 찹가자들의 네트워킹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며 개막선언, 축사, 주제공연 등이 있다. 

 

아트마켓의 부스전시에는 해비치 호텔&리조트 그랜드 볼룸, 지하로비에서 170개 국내외 예술단체 및 기관이 참가하여 홍보부스를 통한 공연 홍보 및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지원기관과의 비즈니스 미칭을 통한 교류 및 공연 유통, 쇼케이스는 25개 민간 공연예술단체가 참가하며 다양한 작품의 시연을 통해 작품의 이해도 증진으로 거래 활성화 유도,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함양 능력 제고를 위해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에 꼭 한번 참석해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