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나주중흥골드스파를 만나보고 국립나주박물관과 빛가람전망대까지 방문해보세요

 

 

 

국립나주박물관과 더불어 나주중흥골드스파와 빛가람전망대 등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만나볼 국립나주박물관과 빛가람전망대와 함께 살펴볼 나주중흥골드스파는 휴식과 레저의 풍성한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는 상쾌한 푸른 바람이 살아 숨쉬는 리조트이다. 워터락의 실외 물놀이 테마파크인 레인보우오션은 약 10,000평이며, 실내 스파존인 휴안수는 약 3,000평이다. 콘도는 골드동 100실과 스파동 99실로 객실수 총 199실이 마련되어 있다. 펜션은 레이크동에 22실이 있고, 수상레포츠에는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플라이피쉬, 땅콩보트, 바나나보트 등을 즐길 수 있다. 골프장, 주차장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나주중흥골드스파 >

 

나주중흥골드스파의 휴안수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이 쉬어가는 곳으로 나주정천의 수정같이 맑은 물이 흐르는 동굴탕, 연인탕 등 12개 테마 스파가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정강원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깨끗한 수원은 독일식 수치료 스파인 바데풀을 한국인에 맞게 최적으로 적용시킨 공간으로 11가지의 수치료 테마가 있다. 대욕탕에는 히노키 탕, 발맛사지탕, 지압보도 등 다양한고 품격높은 시설로 피로를 풀어주며, 찜질방, 아쿠아플레이어, 실내유수풀 등이 있다.

 

 

국립나주박물관은 전라남도 나주시 반남면 고분로 747 신촌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영산강 유역에 남아있는 고고자료를 보존하고 전시하며 호남지역 발굴 매장 문화재에 대한 수장고의 기증을 수행하기 위하여 건립되었다. 도심이 아닌 전원속에 자리잡아 느림을 통한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는 역사공원의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 자연속의 열린문화공간인 국립나주박물관과 함께 해보자.

 

 

 

국립나주박물관의 시설에는 산책로, 직원주차장, 하역장, 옥상정원, 뜨락정원, 중정, 전망대, 전시동, 사무동, 연못, 야외화장실, 주차장, 경비실, 정문등이 있다. 지하1층에는 수장고, 개방형 수장고 1, 2, 3, 제2전시실 개방형수장고 전시실, 체험전시실, 고고학자료실, 지상 1층에는 제1전시실의 역사의 여명, 삼한의 중심, 마한, 영산강 유역의 고분들, 강의길, 바다의길, 기획전시실, 체험학습실, 강당, 뜨락정원이, 지상2층에 보존과학실, 학예연구실, 도서자료실, 회의실 등이 있다.

 

 

빛가람전망대는 나주시 호수로 77 빛가람동에 위치하고있다. 빛가람 전망대는 혁신도시 중앙호수공원 52만㎡중에서 부지면적 2만4천㎡, 80m 높이의 배메산 정상부에 20.7m의 높이로 세워졌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광주도시공사, 전남개발공사 등 혁신도시 시행 3사가 200억원을 투입하여 2016년 7월 8일에 개장을 하였다.

 

 

전망대 1층 전시동은 혁신도시 홍보관과 혁신도시 건설을 위해 삶의 터전을 내어준 원주민들의 삶을 조혐한 이주민 기념관, 기획전시실과 북카페가 들어서 있다. 전망타워 4층에는 레스토랑이, 5층에는 전망대와 관광문화갤러리가 설치되어있다. 넓은 주차시설을 마련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잇다. 이용시간은 여름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겨울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한다. 이용시설은 모놀레일과 돌미끄럼틀이 있으며 1회 이용시 1천원 이용료로 전망타워에 오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