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에 놀러갈만한곳으로 양구배꼽축제와 함께 봉화은어축제와 부산바다축제로 가보세요

 

 

여름에 놀러갈만한곳으로 양구배꼽축제와 봉화은어축제, 그리고 부산바다축제를 만나보자. 이번에 만나볼 여름에 놀라갈만한곳인 봉화은어축제와 부산바다축제와 함께 살펴볼 양구배꼽축제는 해마다 8월 초순경 3일간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박수근로 366-33 레퐃공원 일원에서 (사)양구군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우리나라 국토의 정중앙점이 위치한 양구이 여름 대표축제로 배꼽축제는 국토이 배꼽이라는 자긍심을 표출하기 위해 배꼽이 상징하는 생명, 자연, 상생을 주제로 축제가 펼쳐진다. 다양한 물놀이가 마련되어 행사장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배꼽이 시리도록 무더위를 날려줄 예정이다.

 

 

 

양구배꼽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양구 대표문화이미지 조각전, 농촌체험관광 홍보관, 양구야생화 전시 및 홍보관, 각종작품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부대행사에 전국 벨레댄스 경연대회, 양구수박 품평회 및 각종 이벤트행사, 생명탄생 사진공모전 및 출사대회 등이 있다. 배꼽은 생명을 존중하고, 이웃과 함께 살고, 자연과 공존하는 중심지임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축제가 지향하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봉화은어축제는 2021년 7월 21일부터 2021년 8월 8일까지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체육공원 및 내성천 일원에서 봉화군 주최로 펼쳐진다. 은어는 조선시대 임금님 수라상에 올릴 만큼 귀하고 영양가가 풍부한 민물고기이다. 특히 오염되지 않은 낙동강, 섬진강 등의 하천 상류의 청정 1급수에서 서식하고 있다. 낙동강과 한강수계 최상류에 위치한 봉화군은 은어의 청정 이미지를 테마로 한 국내 최고의 여름문화축젤ㄹ 매년 내성천 일원에서 방학과 휴가철에 맞추어 개최하고 있다.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은어 반두 잡이와 맨손 잡이, 은어물난장놀이터, 내성천 워터워, 어린이 물놀이장, 아르고체험과 산촌 체험이라고 할 수 있는 가재잡기, 다슬기잡기, 천체관측 체험등이 있다. 야간 반두잡이와 은어 구이체험은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아이들에게는 대자연속에서의 독특한 체험을 선사한다.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생으로 다양한 축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봉화군은 산과 계곡이 수려하며 청정 자연환경이 살아있는 대표 산림휴양도시이다.

 

 

 

부산바다축제는 해마다 8월 초순경 5일간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와 시내 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송도, 송정 등 주요 5개 해수욕장에서 펼쳐진다. 여름이 되면 부산은 바다를 찾는 사람들이 어느 때보다도 많이 찾아온다. 부산의 5개의 각 해수욕장은 각기 특징을 가진 색깔을 담아 여러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부산바다축제는 수산시민 그리고 부산을 찾는, 그리고 바다를 찾는 모든이들의 바다축제이다.

 

 

 

부산바다축제의 행사에는 첫날에 해운대해수욕장의 개막파티, 'Night Pool Party + 축하불꽃은 대규모 살수 시서을 갖춘 인공풀장을 활용한 올 스탠딩 참여 공연, 한 여름 국내 최고의 휴가지 해운대에서 즐기는 프라이빗 풀사이드 파티이다. 'Night Pool Party는 둘째날과 셋째날에 해운대해수욕장에서, Water Carnival 물의 난장이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광안리 Dance Party 는 야간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에서 셋째날부터 다섯째 날까지 개최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