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외암민속마을과 더불어 온양온천랜드와 아산 지중해마을로 떠나는 여행

 

 

외암민속마을과 함께 온양온천랜드와 아산 지중해마을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만나볼 온양온천랜드와 아산 지중해마을과 함께 떠나볼 외암민속마을은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9번길 13-2 외암리에 자리하고 있다. 외암마을은 아산 출신의 조선후기 성리학자 외암 이간 선생이 살던 마을로서 영화 '취화선', '태극기 휘날리며'의 촬영지이다. 마을 중요 민속자료 제236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약 500년 전부터 부락이 형성되어 충청 고유격식인 반가의 고택과 초가돌담, 정원이 보존되어 있느며 다량의 민구와 민속품을 보유하고 있다.

 

 

외암민속마을에는 참판댁, 병사댁, 감찰댁, 참봉댁, 종손댁, 송화댁, 영암댁, 신창댁 등의 택호가 정해져 있다. 마을 뒷산 설화산 계곡에서 흘러내린 시냇물을 끌얻ㄹ여 연못이 정원수나 방화수로 이용하고 있다. 돌담장 길이가 500m나 되는 이끼 낀 돌담을 돌면 이 마을의 역사를 짐작할 수 있다. 마을입구에는 장승을 비롯하여 조선시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디딜방아, 초가지붕 등이 보존되어 있다.

 

 

온양온천랜드는 충청남도 아산시 삼동로 28번길 46 모종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심속 온천테마파크 온양 온천랜드는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온천의 메카 온양온천에서 가장 초근에 새로운 시설로 탄생하였다. 차별화된 시설의 온천탕과 24시 찜질방, 최고급시설의 휘트니스센터, 핫요가 및 다양한 부대시설이 함께하는 생활과 여가 문화의 공간이다.

 

 

 

온양온천랜드는 1,300년 역사의 왕실온천으로 온양온천의 자부심으로 온양 온천랜드는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자부심과 함께 편안함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1층에는 매표식, 핫요가, 구두수선실, 피부관리, 비만관리, 촤훈방, 네일아트, 스포츠 발 경락마사지, 두피관리 & 천연염색, 2층에 남여 온천탕, 매점, 이용원, 부황 & 실면도 등이 있고, 3층과 4층에는 24시 찜질방, 휘트니스, 식당, 스넥 & 아이스크림코너, 가족실, PC방 & 게임방, 안마기, 유아놀이방 등이 있다.

 

 

아산 지중해마을은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 8번길 55-7 명암리에 자리하고 있다. 꿈꾸는 아산 지중해마을은 유럽의 작은 마을을 배낭여행 하듯 이국적 풍경을 자랑하는 마을로 산책을 하면서 쇼핑과 카페, 맛집 탐방의 즐거움까지 누리는 지역 명소이자 쇼핑의 명소이다. 지중해마을은 이국적인 유럽풍 건물이 모여 지중해의 작은 시골 마을을 연상시키는 곳이다.

 

 

지중해 마을은 도로를 사이에 두고 남서쪽은 붉은 지붕의 성곽 형식이 두드러진 남프랑스의 프로방스 풍으로 꾸며져 있으며, 남동쪽은 원형의 파란 지붕과 하얀 벽이 화사한 그리스 산토리니를 모델로 했다. 포토존에는 천사의 날개, 등대 모양의 빨간 우체통, 디자인과 색감이 독특한 건물들을 구경하고 아기자기한 골목을 걷는 즐거움이 크다. 카페, 소품점, 옷가게 등 여러 매장, 주말이면 유럽식 물물교환장터이 블루마켓이 격주로 열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