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의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의암호 스카이워크를 걸어보고 소양강 처녀상과 꿈자랑 물정원 확인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함께 의암호 스카이워크까지 방문해서 걸어보고 소양강 처녀상과 꿈자람 물정원 등의 다양한 여행지도 만나보자. 소양강 스카이워크와 의암호 스카이워크까지 춘천에는 2개의 스카이워크가 있는데 스카이워크란 높은 지대나 물 위에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구조물을 설치하여 마치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끼게 하는 시설을 말한다.

 

 

춘천 스카이워크로 먼저 살펴볼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다. 전체 길이 174m, 그 중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산이 156m에 이르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다.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 깔아 안전성을 더하고 있다. 스카이워크 끝에는 원형광장이 조성되어 있고, 원형광장 중앙은 바닥이 투명유리로 되어있다. 광장 양쪽으로는 전망대가 있고, 광장 끝 중앙에 서면 쏘가리상이 바로 내려다 보인다. 오색조명등이 설치되어 있다.

 

 

의암호 스카이워크는 춘천시 칠전동 486 수면 위 12m 높이로, 직선 구간 10m, 지름 10m의 원형 모양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의암호와 삼악산이 어우러지는 평화로운 풍광이 펼쳐진다. 수변 자전거도로 겸 산책로와 이어져 여유롭게 자연 풍광을 즐기기 좋다. 의암스카이워크 주차장은 춘천물레길 송암스포츠타운 내에 있으며 춘천물레길에서 카누이용 및 기부자전거 대여 후 이용이 가능하며, 자전거로 10분,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다.

 

 

 

 

소양2교는 춘천시 근화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춘천 시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자 춘천의 강북과 강남을 이어주는 다리이다. 다리 길이 510m, 높이 12m 규모이며 1997년 준공하였다. 다리 형식은 하로식 로제 아치교이고 하부는 역삼각형 벽식 교각으로 되어있다. 다리 기둥 사이의 최대 거리는 150M이다. 소양호 중심부에 무지개가 솟아난 형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다리에 형형색색의 특수 조명 시설을 설치하여 아름다운 야경을 만들고 있다. 부근에 산책로, 소양강처녀상이 자리한다. 

 

 

소양강 처녀상은 천천시가 춘천시 근화동 소양강변에 건립한 소양강 처녀상으로 높이 7m이며 한국인의 국민 애창곡으로 잘 알려진 < 소양강 처녀 >노래와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워진 것으로 2005년에 춘천시에서 직접 세운 거대한 작품이다. 현대적인 감각의 동상과 맑고 깨끗한 소양걍, 주변 자연경관이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다.  < 소양강 처녀 >는 작사가 고 반야월 선생이 해 질 녘 소양강의 아름다움과 처녀 뱃사공의 애절한 마음을 노랫말에 담은 곡이다.

 

 

꿈자람 물정원은 어린이 물놀이 시설로 엣 미군기지인 춘천 캠프페이지 내 물탱크 시설 주변에 조성되었다. 꿈자람물정원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고려해 물탱크를 중심으로 이중 풀 구조로 만들었다. 수심 40cm 의 원형 풀이 있고 그 둘레를 수심 70cm의 곡선 풀이 에워싸는 구조로 조성되어 있다. 중심풀에는 워터슬라이드, 워터터널, 워터버킷 등의 물놀이 시설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바깥쪽 풀에는 유유히 튜브를 타고 놀기 좋다. 수영장 물은 깨끗한 수돗물을 사용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