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선 레일바이크를 타보고 정선5일장과 도사곡자연휴양림까지 둘러보세요

 

 

정선 레일바이크와 더불어 정선5일장과 도사곡자연휴양림이 있는 강원도 정선으로 떠나보자. 이번에 만나볼 정선5일장과 도사곡자연휴양림과 함께 살펴볼 정선 레일바이크는 강원 정선군 여량면 노추산로 749 구절리에 자리하고 있다. 코레일투어서비스가 운영하는 정선 레일바이크는 2인용과 4일용이 있으며, 커다란 몸체와는 달리 부드럽게 움직이기에 4인용 레일바이크를 한 사람이 페달을 밟아도 잘 달린다. 정선 레일바이크의 출발지는 구절리역이며 종착지인 아우라지역까지는 7.2km이다. 시속 15~20km의 속도로 운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철길이다. 정선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멋을 가지고 있으며, 정서의 풍경을 온몸으로 느끼게 한다.

 

 

기차펜션이 마련되어 있어 산골짜기에 멈춰선 우리만의 행복한 간이역을 즐길 수 있다. 행복은 기차펜션에 코스모스로 피고 스쳐 지나가는 행복한 바람은 정선에는 우리만의 간이역이 있다. 개미펜션은 구절리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유히 흐르는 송천강을 배겨으로 가족모임과 친목도모에 적합한 펜션이다. BBQ를 운영하고 있으며, 숯, 가위, 집게, 토치, BBQ, 글로브세트를 대여해 주며, 현지사정에 따라 이용이 불가할 수 있다.

 

 

정선5일장은 정선군 정선읍 봉양7길 39 봉양리에서 매월 2일 7일자에 열리는 5일장이다. 1996년에 개설한 지장으로 시장 옆 문화장터 공연장에서 강원도 정선 특유의 정선아리랑 공연을 비롯해 장날 문화행사가 펼쳐지고 있으며,아케이드 내외 노점, 먹자골목, 시장 내 저젓거리에 토속적인 향토음식, 다양한 특산품, 청정하고 신선한 산나물 등이 많아 내국민은 물론 외국인도 즐겨 찾는 전통시장이다.

 

 

 

정선 5일장에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정선 인근 관광지를 둘러보며 정선아리랑시장을 찾고 있다. 병방치 짚-와이어와 스카이 워크, 화암동굴, 아라리촌, 레일 바이크, 아우라지 다임캡슐공원, 약초산방 등이 있으며, 먹거리에는 주변 관광에 배고픈 여행객들과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정선아리랑시장 만의 독특한 맛있는 먹거리가 많이 마련되어 있다. 곤드레밥, 콧등치기국수, 메밀전병, 메밀부침, 올챙이 국수 등이 특별한 먹거리이다.

 

 

도사곡자연휴양림은 정선군 사북읍 지장천로 436-27 사북리에 위치하고 있는 자연 청정지역인 사북 두위봉 산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곳으로, 시원하게 트인 두위봉의 계곡위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통나무 형태의 방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방시설과 거실을 지닌 도립 별장형 통나무 집이다. 1급수이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에서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 그대로를 만끽할 수 있다. 철쭉과 산나물로 유명하여 등산객드리 끊이지 않고 오르고 있다.

 

 

도사곡자연휴양림에는 숲속의 집4인실, 숲속의집8인실, 숲속의집 12인실, 숲속의집24인실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도사곡 주변에는 화암약수, 화암동굴, 동강, 정암사등 정선의 여러 관광명소들이 인접해 있으며, 도사곡 산막에서 휴식을 취하며, 국내 최고의 카지노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1급수의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있으며 갸재와 도룡뇽, 개구리 등이 서식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