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릉 숲 축제 2021 소중한 것을 일깨워주는 시간

 

 

 

광릉 숲 축제는 해마다 6월 중순경 2일간 광릉 숲을 볼 수 있는 기회이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봉선사길 32 광릉숲 및 봉선사 일원에서 남양주시 주최로 펼쳐진다. 다양하고도 희귀한 식물자원이 잘 보존되어 있는 신비의 광릉숲과 천년고찰 봉선사 앞에서 열리는 광릉 숲 축제는 숲과 사람을 하나로 아우르는 생태문화축제이다. 광릉 숲 축제는 도시생활과 각박한 삶에 지친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일깨워 주는 뜻 깊은 축제로 해를 거듭해가며 자리매김 하고 있다.

 

 

 

광릉 숲 축제는 차별화된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환경 친화적 축제 분위기 조성으로 다양한 계층의 문화공연으로 시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조성하여 시민참여 워킹그룹, 모니터요원 구성으로 시민참여 및 소통기회 확대로 국립수목원 개방과 광릉 숲 문화축제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슬로건은 "산넘고 물건너 숲길 따라서"이다.

 

 

 

광릉 숲길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존지역으로 선정된, 자연생태의 보물창고로서 축제기간에만 열리며 평상시에는 들어갈 수 없는 특별한 공간이다. 온갖 수많은 꽃들과 들풀, 그리고 많은 나무들이 어울려 숨쉬고 있는 귀한 숲길을 걸으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으며, 숲속 공연과 숲속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진다. 남양주시 우수상품 및 맛있는 먹거리도 마련된다.

 

 

 

광릉숲 걷기는 일년에 단 한차례 축제기간에만 열리는 광릉 숲길 걷기이다. 숲속행사에는 광릉숲 동화에 움직이는 이야기, 움직이는 그림, 숲과 하나됨, 숲에서 만나는 11가지 이야기로 구성 숲속 동화 극장 공연, 전시, 체험 등 자연과 안간, 예술과 소통하고 만나는 이야기, 주무대행사에는 전문 공연팀 공연과 지역 동아리 공연, 다양한 체험행사, 연못 갤러리에서의 전시 등이 있다.

 

 

 

광릉 숲 축제의 상징물로 크낙새는 천연기념물 197호이며 남양주시의 상징으로 시의 새이다. 광릉요강꽃은 난초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한국, 일본, 중국에 분포하고 있으며 광릉에 서식하고 있다. 장수하늘소는 천연기념물 218호로 한국, 중국에 분포하고 있으며 광릉과 소금강에 서식하고 있다.

 

 

 

지난 광릉 숲 축제에서는 숲이 열리는 시간은 9시부터 16시까지이며, 주요행사로는 6월 16일에 12시부터 14시까지 비빔밥 퍼포먼스 & 개막, 19시 30분 부터 21시까지 남경주와 함께하는 뮤지컬 오브 뮤지컬, 6월 17일에는 16시 30분 부터 17시 40분 까지 조선마술사 이경재, 18시에 폐막을 한다. 강릉숲축제는 예약이나 입장료가 필요 없는 축제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