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주한옥레일바이크를 체험해보고 전주 막걸리골목과 전주 자연생태관을 가보세요

 

 

전주한옥레일바이크와 함께 전주 막걸리골목과 전주 자연생태관 등을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전주 막걸리골목과 전주 자연생태관과 함께 만나볼 전주한옥레일바이크는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420 우아동에 위치하고 있다. 기차와 함께 달리는 행복한 전주한옥레일바이크는 전라북도에서 오직 한 곳 뿐인 레일바이크로 전주 아중역에서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전주한옥마을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옛 전라선인 아중역 폐선부지에 아중역에서 왜망실까지 왕복 3.4km를 시속 15~20km로 운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철길 자전거이다.

 

 

전주한옥레일바이크는 입구에 들어서면 매표소가 있으며, 아중역사의 옛날 모습을 감상할 수 있도록 사진을 전시하고 있다. 옛날 아중역의 느낌이 물씬 느껴볼 수 있는 출발지에서 레일바이크를 타고 가면 색색의 바람개비가 반겨준다, 전 구간을 기차와 함께 달리는 길이 마련되어 있으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간다. 터널이 나오고 하트 조형물을 배경으로 기념 촬영을 하며, 아중다방에서 음료를 마시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전주 막걸리골목은 전주시 완산구 삼천 2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막걸리 골목에 있는 막걸리 집들은 750ml 막걸리 3병이 들어가는 한주전자를 시키면 기본 10가지 이상의 한상 가득한 안주가 푸짐하게 나온다. 저렴한 가격에 한번 놀라며, 또 이 많은 안주를 다시 리필해 준다는 것에 또 한번 놀라게 된다. 집집마다 안주구성은 다르나 기본적으로 전을 비롯하여 두부김치, 게장, 꼬막 등 단품 요리로도 손색없는 안주가 가득 제공된다.

 

 

 

전주쌀 막걸리는 살균막걸리로 (주)전주조조에서 제조하며 알코올도수는 6%이다. 상온보관이 가능하나 냉장보관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2010년 전라북도 우리술 품평회 살균 막걸리 부분 수상으로 100% 국산쌀과 우리밀을 사용하여 빚은 막걸리이다. 살짝 시큼하면서도 달달하며 정갈맛이 난다는 평을 받고 있다. 탄산이 없는 관계로 충분히 흔들어 마시기가 가능하다. 탄산이 없는 만큼 부드러운 맛을 음미 할 수 있으며 숙성을 위해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 사진출처 전주자연생태관 >

 

전주 자연생태관은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 길 21 교동에 위치하고 있다. 전주천 상류의 치면자산과 승암산 기슭에 자리 잡은 전주자연생태관이 전주권 자연생태의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건물 이미지는 한국의 전통적인 처마선을 이용한 다양한 비례 사용으로 리듬감 있게 설계되어있다. 전면 출입구는 물고기 입의 조형적 이미지를 후면 출입구는 물고기 꼬리를 형상화 하여 전통과 현대를 접목시켰다는 점이 흥미롭다.

 

< 사진출처 전주자연생태관 >

 

1급수 청정한 수질에서 서식하는 쉬리를 형상화한 건축물을 신축하여 냉방과 난방을 지열시스템으로 가동하여 운영되고 있는 실천적인 친환경 건축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1층에는 전주천의 아픔과 치유, 길고 추억, 하천생태계, 쉬리와 전주천의 친구들, 닥터피쉬, 2층은 반딧불이 정원, 육상생물, 생태도시 전주, 수변생태공원, 야생화 학습장, 꼬리명주나비생태학습장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