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 태화강 연등축제와 함께 수원 연등축제에서 마음의 등불을 밝혀보세요

 

 

울산 태화강 연등축제와 수원 연등축제 일정과 내용을 미리 알아보고 가자. 이번에 살펴볼 수원 연등축제와 함께 만나볼 울산 태화강 연등축제는 2021년 5월 7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개최된다. 울산 태화강 연등축제는 불교문화의 전통통성과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공연콘텐츠로 구성되고 시민이 함께 하는 축제로 만들어진다. 연등축제는 불교문화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불교문화의 향연'과 모두가 즐길고 함께 만들어가는 '어울림 한마당'으로 구성된다. 

 

 

 

불교문화의 향연은 태화강 연등축제 점등식, 부처님 이운행렬 재연, 봉축법요식, 봉축제등행렬, 불교문화전시, 불교문화체험 등이 마련된다. 어울림 마당에서는 청소년문화프로그램, 지역문화예술인과 함께하는 시민축하공연, 불교문화공연, 행복바라미문화행사, 시민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울산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함께하는 울산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은은한 불빛의 장엄등을 누구나 찾아와 이를 감상하는 전시행사가 된다. 

 

 

 

태화강 봄꽃 대향연은 해마다 5월 중순경 4일간 태화강대공원에서 울산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대한민국 20대 생태관광지 태화강대공원에서 활짝 만개한 아름다운 봄꽃들과 정원이 함께하는 봄꽃 대향연에슨 시민참여 봄꽃 패션쇼, 이해정과 함께하는 쿠킹 토크쇼, 봄꽃 웨딩마치, 한복입은 봄 페스티벌, 봄꽃 정원 웨딩 촬영, 대숲 어플러그드 페스티벌, 십리대숲 은하수길 달빛투어, 봄꽃 프린지, 인생샷 스튜디오, 현대자동차 자원봉사 한마당 등이 운영된다.

 

 

 

수원 연등축제의 봉축점등식은 해마다 5월의 하루 오후 7시에 화성행궁 광장에서 수원시 연등회 보존위원회 주최로 이루어진다. 연등회는 중요무형문화재 제122호로서 신라시대로부터 1300여년을 이어온 축제로 고려시대 연등회, 조선시대 관등놀이의 역사를 이어가는 전통 민속 축제로서 천년의 역사를 이어 세상과 마음을 밝히는 연등축제에 참가하여 우리의 마음과 모든이들의 마음에 평화가 항상 함께하기를 빌어보자.

 

 

 

수원 연등축제는 오후 5시 30분에 화성행궁광장에서 법요식이 거행되며, 연등축제는 10시부터 22시까지 개최된다. 연등축제에는 전통불교문양그리기, 전통한지등 만들기 등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며, 정오부터는 공연마당, 오후 5시부터는 봉묵봉요식 행사를 봉행한다. 봉축문화재에는 인기인 등이 출연하여 분위기를 한껏 달궈줄 전망이다. 오후 7기 30분 부터 연등행렬 행사가 시작되어 1만개의 연등이 수원 화성행궁의 밤을 밝힌다.

 

 

 

수원연극축제는 해마다 5월 하순경 3일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경기상상캠퍼스 서수원 구 서울농대에서 펼쳐진다. 국내 13개 팀과 해외 6개팀이 참여해 총 75회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다연친화적인 공연예술제의 콘셉트를 살리기 위해 '숲 속의 파티'란 슬로건 아래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작품을 선보인다. 우리가족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나들이가 될 것이다. 시민희곡낭독, 수원행활연구축제, 시민프린지 등이 있다. 2021년 올해는 10월로 연기되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