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고래축제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을 가보고 울산과학관과 자수정동굴까지 답사

 

 

울산고래축제와 함께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을 여행해보고 울산과학관과 울산 자수정동굴까지 둘러보는 일정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장생포 고래문화마을과 울산과학관과 울산 자수정동굴과 함께 만나볼 울산고래축제는 2020년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 고래로 288번길 20 매암동의 장생포 일원의 고래문화특구에서 고래를 테마로 한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울산고래축제는 고래박물관, 고래바다여행선, 고래생태체험관 등 기존의 고래인프라를 비롯해 고래문화마을이 새롭게 개장하여 더 넓어진 축제장에서 더 많은 볼거리를 볼 수 있다. 울산은 수천년전 선사인들이 바위에 고래를 새겨놓은 반구대 암각화와 근대 포경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가 있다.

 

 

울산고래축제는 국내 고래테마공원 1호인 장생포 고래문화마을과 고래문화특구인 장생포 일원에서 고래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즐길거리, 볼거리로 마련된다. 고래를 직접 찾아 나서는 고래바다여행선, 고래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고래박물관, 돌고래의 재롱을 볼 수 잇는 고래생태체험관 등 전국 어디에서도 없는 다양한 고래인프라가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는 울산 고래의 푸른 꿈을, 어른들에게는 낭만과 향수를 선사할 울산고래축제를 즐겨보자.

 

 

울산고래축제의 참여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거리퍼레이드, 판타지 체험관, 러시아의 날, 선사시대 고래마당, 장생포 옛마을 체험, 고래에 대한 백만가지 상상, 퐁당퐁당 고래, 고래장터, 고래만화 페스티벌, 고래장터, 고래만화 페스티벌, 고래장터, 고래꼬리 소망지, 고래 우체통 등이 있다. 장생포 인프라 프로그램으로는 고래박물관 특별전, 고래생태체험관 특별 이벤트, 국립고래연구소 오픈랩, 고래바다여행 크루즈, 예술이 있는 장생포 풍경 등이 있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은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매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고래 생태 체험공원으로 고래문화마을, 고래광장, 옛 장생포마을, 선사시대고래마당, 고래조각정원, 야외무대, 고래이야기길, 고래놀이터, 수생식물원, 5D입체 영상관 등이 들어서 있다. 장생포옛마을에서는 선상의집, 해부장의집, 고래음식점, 고래삶는 집, 기념품점, 포수의집, 선원의 집등 그 시절 장생포 옛마을의 풍경을 체험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울산과학관 >

 

울산과학관은 울산 남구 남부순환도로 111 옥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1년 3월에 개관을 하였으며, 울산을 찾는 학생과 학부모,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울산의 교육기관으로 전시체험관, 천체투영관, 천체관측실, 무한상상실, 발명교육센터, 각종 과학실험실과 무화체험 갤러리 등을 갖추고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사진출처 울산자수정동굴 >

 

울산 자수정동굴은 울산 울주군 삼남면 가천리에 자리하고 있는 한국자수정산업관광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동굴공원이다. 울주군과 언양읍 일대는 세계적인 자수정 산지로 100여 개의 자수정 광산이 있는데 이 중 한 폐관을 관광지로 개발한 것이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는 동굴의 특성을 이용하여 자수정전시관과 독도관, 인류변천사 등의 전시관과 인도네시아 원시부족 풍물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동굴밖에는 썰매장과 폭포, 산책로, 도자기촌, 놀이시설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