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달성 토마토축제와 함께 둘러보는 국립 대구 과학관과 대구 송해공원(옥연지)

 

 

 

 

 

달성 토마토축제를 확인해보고 국립 대구 과학관과 대구 송해공원 등을 알아보자. 달성 토마토축제는 매년 5월 3째주에 달성군 특산품인 토마토를 활용하여 대구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 6길 20 상리의 국립대구과학관 옆 문화체육시설부지에서 대구광역시 달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축제에는 80톤의 토마토를 기반으로 100돈의 금반디를 이용하여 금반지를 찾아라를 중심으로 유명 DJ와 레이싱모델이 함께 하는 난장파티, 좀비와 함께하는 물총싸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16종의 에어바운스와 토마토풀까지, 규모 1위, 토마토사용량 1위 모든 면에서 1위 토마토 축제이다.

 

 

 

달성 토마토축제의 식전행사에는 공연 및 콘서트, 본행사는 개히식 선포, 퍼포먼스 공연, 주요프로그램으로는 100돈 금반지를 찾아라, DJ와 함께하는 난장파티 with레이싱모델, 토마토 경매, 토마토 높이 쌓기, 토마토 빨리 먹기, CJ제일제당과 함께하는 백설 프리미엄 파스타 만들기, 좀비를 찾아라!, 좀비 서바이벌, 토마토 볼링 등, 토마토 풀 및 워터슬라이드 상시운영, 체험존, 먹거리존, 전시, 판매, 홍보존 운영, 토마토 와인 시음, 토마토 주스 시음 등 토마토 체험이 있다.

 

 

 

국립 대구 과학관은 대구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 6길 29 상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과학관의 핵심 가치를 깨달음, 즐거움, 행복과 희망을 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찾아와 즐기는 건전한 여가시설로 영유아,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과 교육행사를 제공하는 곳이다. 국민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과학관을 찾아 과학기술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과학기술이 가져올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발견하여 과학기술 진흥의 든든한 후원자와 과학시술계로 진출하고 쉽은 꿈을 키워주는 곳이다. 

 

 

 

 

국립대구과학관에는 과학관시설에는 사이언트리홀, 탐구누리관, ICT융합 스포츠 체험관, Iplay관, 기획전시실, 4D영상관, 천체투영관, 푸드코트, 구급실, 수유실, 국립대구과학관 현재 기획전시실과 기획 연회실을 갖추고 있으며 관람객들에게 보다 유익하고 풍부한 내용의 기획전을 위해 현재 주비중에 있다. 푸드코트는 1층에 푸드코트, 매점, 기념품점, 카페 등이 있다.

 

 

 

옥연지 송해공원은 봄이면 만개하는 벚꽃길로 유명한 옥연지 일대에 송해공원을 조성하여 새로운 휴양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송해공원은 달성군 명예군민인 방송인 송해 선생의 이름을 따 명칭한 곳으로, 둘레길 데크, 백년수중다리, 바람개비 쉼터, 전망대, 금동굴, 얼음빙벽 등 다양한 볼거리로 조성되어있다. 2018년까지 삼림욕장조성, 전국노래자랑 무대 조성, 송해 조형물 설치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달성군의 대표 관광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대구 송해공원(옥연지)은 대구 달성군 옥포면 기세리의 근린공원이다. 대구 달성군은 옥연지 송해공원을 '생태공원'으로 조성하고 있다. 생태습지, 산책로, 자연학습원 조성 등 생태공원으로 조성하여 개구에서 사람들이 즐겨찾는 공원으로 모든 세대가 아우르는 지역 최고 관광지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