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여행코스를 알아보면
여러가지 테마별 코스가
있지만 이번에는 평화체험
여행코스로 여행을 가보자
뜻깊은 여행이 될 것이다
#임진각관광지(평화누리)
파주 여행코스로 먼저 알아볼 곳은 임진각관광지이다. 한때 이곳은 분단의 상징인 임진각이 실향민들의 마음을 달래주든 곳이었지만 지금은 볼거리가 많아지면서 많은이들이 찾아오고 있다. 바람의 언덕에는 형형색색의 바람개비들이 돌아가고 있다. 한국전쟁 당시 포로를 교환하기 위해 만든 자유의 다리 모형이 있고 통일을 꿈꾸는 한반도 모양의 연못이 있다. 초를 구입해서 촛불을 밝히는 유니세프의 모금운동에 참여를 할 수 도 있다.
☞임진각관광지(평화누리)-대한민국구석구석
#DMZ연계견학
다음 살펴볼 파주 여행코스는 DMZ연계견학코스이다. 비무장지대에는 군대의 주둔이나 무기의 배치, 군사시설의 설치가 금지되며 이는 적대국의 군대간에 발생할 우려가 있는 무력충돌을 방지하거나 운하, 하천, 수로 등의 국제교통로를 확보하기위해서 설치된다. 이곳에는 한국주민의 자유의 마을과 북한주민의 평화의 마을이 있다. 한국의 비무장지대에는 50여년간의 출입통제구역이었기에 자연상태가 잘 보존되어 있어 다연생태계 연구의 학술적 대상으로 지목되고 있다.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통일촌
파주에 방문했으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가 바로 땅굴이다. 파주에 있는 제 3땅굴은 포 2m, 높이 2m, 총길이는 1,635m이다. 북한의 침략야욕이 나타나는 증거이기도 하다. 또한 도라전망대는 서부전선 군사분계선 최북단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통일안보관광지로서 개성공단과 개성시 주변의 모습이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도라산역은 경위선철도의 역 중 하나로 경의선 복원사업에 의해 도라산역이 들어서 이곳까지 공사가 이루어져 있다.
#오두산통일전망대
마지막으로 살펴볼 파주 여행코스는 오두산통일전망대이다. 오두산은 고구려와 백제가 각축을 벌였던 곳으로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곳이다. 그리고 현재는 정상에 전먕대를 만들어 한강과 임진강이 교차해서 서해로 흘러들어가는 절경과 북한 황해도의 산천과 주거, 사람들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전망대 내부에는 정부의 통일정책, 통일노력의 발자취, 북한실상 등을 쉽게 알수 있도록 전시실을 만들어 놓았다. 아이들과 함께 통일전망대를 찾아 통일과 민족의 웅비를 한번쯤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