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의 화려한 축제와 함께 마비정 벽화 마을로 대구여행 떠나세요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과 함께 살펴볼 곳은 마비정 벽화 마을과 국립 대구 과학관, 대구 어린이회관 등이다.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은 매년 5월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대구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2.28기념공원과 국채보상운동공원 등 대구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거리공연은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메인 프로그램인 컬러풀 퍼레이드는 예년보다 더 화려하고 퀄리티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었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가 되어 내용만 알아본다.

 

 

컬러풀 대구 페스티벌에는 락&빅보이경연대회, 시민희망콘서트, 프드트럭 등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도 많다고 한다. 컬러풀퍼레이드는 시민모두가 즐기고 참가하는 컬러 컨텐츠로 거리예술제에 해외 우수공연팀이 찾아오고, 대한민국 대표 예술단, 대구 전문 예술팀 등의 수준 높은 공연을 구성하고 있다. 시민포퍼먼스에 도전대구 !도심점령! "도심가면무도회', 예술장터 - 아트마켓, 푸드트럭, 예술거리 등이 진행된다.

 

 

국립 대구 과학관은 대구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6길 20 상리에 자리하고 있다. 과학관의 핵심가치를 깨달음, 즐거움, 행복과 희망으로 정하여 국민드이 즐거운 마음으로 과학관을 찾아 과학기술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과학기술이 가져올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발견하여 과학기술 진흥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고, 과학기술계로 진출하고 싶은 꿈을 키워주는 곳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찾아와 즐기는 건전한 여가시설로서 영유아,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다양한 체험을 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상설 전시관1, 상설전시관 2, 어린이관, 과학마당, 4D영상관, 천체투영관, 기획전시실 등이 있다. 과학전시실에는 사이언트리홀, 탐구누리관, ICT 윷합 스포츠 체험관, 기획전시실, 4D영상관, 천체투영관, 푸드코트, 천체관측소의 개인프로그래으로는 천체망원경 교육과정, 주간관측, 야간관측이, 단체 프로그램에는 야간관측, 두간관측이 있다.

 

 

마비정 벽화 마을은 대구 달성군 화원읍 본리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35가구의 담장에 그려진 꽃과 나무, 동물, 장승, 옛날 농기계 등 향토적인 벽화들을 만나볼 수 있는 마을이다. 이곳은 연리목과 연리지 사랑나무, 수령 60년의 옻나무, 사랑나무로 알려진 수령 100년의 돌배나무, 장수 거북바위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아 관광객드에게 인기가 높다.

 

 

대구 어린이회관은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176 황금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어린이회관, 도서실, 인공폭포, 놀이동산, 동물원, 식물원, 수영장, 실내체육관, 운동장, 테니스장, 골프연습장, 야외음악당 등 많은 시설이 들어서 있다. 이 밖에도 어린이헌장탑과 물레방아, 분수대, 인조잔디 광장, 어린이놀이터 등이 있으며, 항공기와 전투기, 헬리콥터와 같은 비행기와 증기기관차, 어린이기차, 회전열차 등이 전시되어있다. 어린이 놀이방, 꾀꼬리국장, 인공폭포, 어린이헌장탑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