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어린이날 행사로 열리는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부산 어린이날 행사로 펼쳐지는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알아보고 함께 둘러볼 여행지도 살펴보자. 대표적인 부산 어린이날 행사인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는 제48회째를 맞이하며 2021년 5월 3일부터 2021년 5월 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행사 프로그램의 테마프로그램으로 랜선 학교 가자!1부 :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3가지 수어브이 랜선 학교 가자!, 랜선 파자마 홈파티 2부 :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3가지 테마의 파자마 홈파티!, 

 

 

 

주간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신춘문예 삼행시 : 아이들의 순수한 생각으로 만들어내는 어린이 삼행시 공모전, 꽃으로도 때리지 마라 : 어린이도 권리가 있다.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한마디 캠페인, 어린이 넌센스 퀴즈 : 하루에 하나씩, 정답이 없는 어린이 넌센스 퀴즈!, 전국 우리 아이 자랑 : 우리 아이의 행복하고 추억이 되는 순간을 공유, 엄마 아빠의 어린이날 : 엄마, 아빠의 어린이날에 대한 다양한 모습 공유하기 프로젝트, 

 

 

 

부산 어린이날 행사와 함께 부산여행으로 가볼만한곳인 국립부산과학관은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6로 59 석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NASA 전시, 다양한 주제의 과학 특별강연, 물로켓 만들기 체험 등을 마련했다. 30일에는 특수장애학생들을 위한 월요특별개관 행사도 실시한다. 4월 12일부터 5월 11일까지 부산과학축전이 벡스코에서 열린다. 10월 10일까지 온,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협의회는 지역의 명물을 과학적 원리를 활용해 소개하는 우리동네 과학도 품다 프로그램을 4월달부터 월별로 진행한다. 이 행사는 강서, 영도, 동래, 사하, 서구, 기장군 등 6개 기초자치단체를 순회하며 여는 과학 잔치다. 강서구 명물인 대저 토마토를 주제로 체험행사로 꾸며진 것도 있다. 각 행사는 해당 지자체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 밖 과학 꿈나무 육성 국가 프로젝트 생활과학교실 오픈데이로 지정해 주인공은 나야나가 있다.

 

< 사진출처 부산어린이대공원 >

 

 

부산 어린이대공원은 부산 부산진구 새싹로 295 초읍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높이 642m의 백샹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다. 학생교육문화회관, 꿈나무 교통나라, 금연동산, 덱로드, 성지곡수원지, 수변공원 숲체허학습센터, 시가 있는 숲, 산림욕장, 습지생테체험학습장, 어린이회관, 반공전시관, 노인회관 등이 있으며, 전망대와 만남의 숲이 있다. 실내 수영장과 옥외 수영장은 국제규모이다. 3종의 놀이 시설, 사명대사 동상이 있으며 동물원에는 각종 동물들이 사육되고 있다.

 

 

 

부산 어린이회관은 부산 부산진구 성지곡로 33번길 29-28 초읍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즐겁게 뛰놀며 꿈을 키우는 어린이를 육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어린이 회관과 유아교육원으로 나누어지며, 지하 1층 지상 10층의 본관과 지상 3층의 장영실관, 지상 1층의 어린이식물원 그리고 지상 4층의 유아교육원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초과학실, 응용과학실, 해양과학실, 우주탐사실, 과학탐구실, 통일교육좐 등의 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