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 어린이날행사를 알아보고 대동하늘공원과 뿌리공원, 엑스포과학공원까지 탐방

 

 

 

대전 어린이날행사와 함께 둘러볼 여행지는 대동하늘공원과 뿌리공원, 엑스포과학공원 등이다. 먼저 대전 어린이날행사로 가볼만한곳으로는 대전시민천문대가 있다. 천문대 개관 19주년과 함께 이번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과학부스체험과 학생사생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아직까지 올해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대전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각 구청별로 행사를 진행한다. 유성구에서는 어린이날큰잔치, 동구에서는 어린이날 동구 행복 한마당, 서구에서도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리며 대덕구에서는 대덕어린이 한맘당 큰잔치가 열린다.

 

대동하늘공원은 대전 동구 동대전로 110번길 182 대동에 위치하고 있는 공원으로 하늘공원 시설물, 조형물 등 리모델링을 마치게 되어 대동 하늘공원이 이야기와 디자인이 넘쳐나는 공간으로 변모하여 관광명소로 새단장을 하였다. 대동 벽화마을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늘공원 랜드마크인 풍차는 벽면에 각양각색의 타일 부탁과 함께 하늘로 거는 전화 설치, 자연바람에 돌아가는 풍차날개로 교체 등이 마무리해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승화시켰다. 명품 전망대와 낭만적인 산책길로 전국적인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집중홍보대상 관광지이기도 하다.

 

 

대동하늘공원의 주요 시설물인 정자, 벤티, 펜스 등에는 시, 사랑 노래 등 감동을 전하는 글귀와 문양을 새겨 이야기가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을 정비하고 대전시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망원경도 설치했다. 소매점 등 편의시설과 공중화장실을 갖춘 행복드림하우스도 준공되어 방문객들에게 이용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예정이다. 대동하늘공원은 랜드마트인 풍차와 더불어 대전 시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훌륭한 경관과 함께 공원으로 이어진 길에 형성된 벽화마을과 테마 카페촌이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사업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뿌리공원은 대전 중구 뿌리공원로 79, 침산동 산 34에 자리하고 있으며 민과 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조성된 전국 유일의 효 테마공원으로 자신의 뿌리를 되찾을 수 있는 성씨별 조형물과 사신도와 12가지를 형상화한 뿌리 깊은 샘물, 각종행사를 할 수 있는 수변무대, 잔디광장과 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팔각정자 뿐만 아니라 삼림욕장, 자연관찰원 야관경관조명, 은하수터널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진 체험학습의 산교육장이다. 뿌리공원의 맑은 물을 가로지르는 만성교는 모든 성씨가 한곳에 모인 곳이라는 의미가 있으며, 공원조성비, 뿌리휴게소 등이 있다.

 

 

각문중에서 설치한 성씨별 조형물일 설치되어 있으며, 잔디광장, 캠핑장이 있다. 청룡, 백호, 주작, 현무의 사신도와 12지지를 형상화한 조형물로 시원한 분수와 음용수로도 인기가 있다. 유동천 수변을 끼고 조성된 수변무대에서는 야외공연, 각종 문화행사, 야외 결혼식 등이 이루어지며, 생태공원에는 야생초화원, 생태숲, 관찰데크, 산책로 등이 있다. 성씨상징의 조형물 설치 및 "효"주제 테마공원, 충효사상 및 주인정신을 함양시키는 교육공원, 다양한 "가족단위시설 및 이벤트 행사"가 마련된 가족공원,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도심속의 자연공원 이다.

 

 

엑스포과학공원는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 도룡동 3-1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3 8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개최되었던 대전세계박람회가 끝난 뒤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1994년 8월 7일 문을 열었다. 대덕연구단지와 국립중앙과학관이 협력하여 개발한 각종 첨단 과학기술의 전시와 최엄단 영상을 통한 입체적이며 색다른 과학 학습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엑스포과학공원의 주요시설에는 테크노피아관, 우주탐험관, 에너지관, 자연생명관 등의 전시관과 입체영화를 상영하는 전기에너지관과 소재관, 기네스북에서 세계 최대로 인정한 가로 33.3m, 세로 24.7m의 대형 스크린에 아이맥스 영화를 상영하는 지구관 등의 영상관이 있으며, 그 밖에 휴식공간인 과학아케이드관, 과학공원의 상징탑인 한빛탑 등이 있다. 테크노피아관은 대지, 태양, 물 등의 자연과 인간, 그리고 전자, 컴퓨터 기술이 결합된 유토피아를, 자연생명관은 영상 전시를 통하여 생명의 탄생, 자연과 인간의 공존 등 자연계의 조화와 자연환경 보존에 대한 미래의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