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빛나는 어린이축제가 열리는 조명박물관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빛나는 어린이축제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 의 조명박물관에서 조명박물관 주최로 펼쳐진다. 빛나는 어린이축제는 빛, 색, 조명이 있는 유쾌하고, 상쾌하며, 통쾌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전시에 공연인 있는 놀이와 이벤트가 복합된 융합형, 참여형 축제로 개최된다. 빛나는 어린이축제는 조명박물관 실내외에서 관람객과 공연자가 함께, 자녀와 부모가 서로 소통하고 즐기며 하루를 함께 노는 날이며 어린이와 가족을 중심으로 모든 행사가 진행된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상황으로 개최가 취소되었다.

 

 

 

푸른 하늘과 초록의 자연을 배경으로 즐겁고 신나는 어린이날이 펼쳐진다. 재기 발랄한 협력, 참여 단체들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의 장이 마련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조명박물관의 모든 실내외 공간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무료로 개방된다. 온 가족이 하루종일 왁자지껄 체험하고 놀이하고 전시보고 동연보고 장기자랑 참여하고 퀴즈를 풀고 춤추며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 축제는 문화와 예술이 있고 교육과 체험이 있다.

 

 

 

빛나는 어린이축제의 일반 체험행사에는 빛공해란 무엇일까요, 빛공해 피해 동식물을 살펴봐요, 바람개비, 색팽이, 칼라믹서, 페이스 페인팅, 꼬마소방차 체험, 야생&애완동물체험, 응급구조체험, 색칠풍선 동물가족, 내 멋대로 생태 더하기 창의 체험, 퐁퐁퐁 비눗 방울 체험, 비촐이의 크리스마스 선물, 빛돌이의 빨간코 목걸리 만들기, 쾅쾅둥둥 타악기 체험, 색채심리 컬러링, 페이스페인팅&특수분장, 나만의 조명 만들기, T-셔츠 페인팅, 도깨비검, 석궁만들기, 의상&분장 체험이 있다.

 

 

 

빛나는 어린이축제의 군인체험에는 복장, 위장, 군장류 체험, 통신 체험, 화기 체험, 장갑차, 탱크, 전차 체험, 레이저 사격술 체험 등, 놀이행사는 야외의 신나는 놀이터에서 비석치기, 소쿠리에 신발 던지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공기놀이, 굴렁쇠굴리기, 분필 놀이 등, 이벤트행사에 라이크 스타 장기 자랑에 춤, 노래 준비하시고 go go go... 스타성을 인정받아보세요. 선물도 있어요, 어린이날 1,000명의 어린이에게 캐릭터 led 스티커 제공, 가족놀이 한마당 경품 나누기 등이 있다.

 

 

 

전시행사에는 1층의 조명역사관의 전통조명관, 근현대관, 엔틱관, 조명놀이터, 빛공해전시관, 라이트아트 전시장의 윤상규, 박정훈 작가 전시, 지하층의 빛상상공간, 라이팅 빌리지, 과학이 들려주는 빛이야기, 크리스마스 빌리지 등, 공연프로그램으로 야외 무대 공연에 양주유스오케스트라 공연, 어린이 합창단 공연, 경호무도 공연, 뮤지컬 갈라쇼, 밴드공연, 뮤지컬 갈라쇼, 밴드공연, 구악대 퍼레이드, 마술공연, 특공 무술 등,

 

 

 

거리공연 프로그램으로 키다리 장대, 액자, 마임 삐에로의 거리 행진 및 풍선 만들기, 조명박물관 캐릭터와 사진 찍기, 실내 공연프로그램으로는 책키와 북키 오전 11시 공연, 오후 1시 공연, 오후 3시 공연은 사정 예약이 필요하다. 놀이터에서 Y-kiki  보물 탐험대, Y-kiki 엉뚱한 올림픽, 숲 속 체험 놀이터, 신나는 놀이터, 박물관 앞 체험 놀이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