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5월 대구축제 2018 기대되는 행사 5곳

 

 

5월 대구축제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를 살펴보고 미리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만나볼 5월 대구축제로는 달성토마토축제와 대구동성로축제, 컬러풀대구페스티벌과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그리고 형형색색 달구벌 관등놀이 등이다. 첫번째로 살펴볼 5월 대구축제인 달성토마토축제는 2015년 부터 시작하여 매년 5월에 개최하여 올해 제 7회째를 맞이한다. 달성 토마토축제를 통해 20~30대 젊은 세대들에게 달성군에 대해 알리고 달성군 토마토의 우수한 품질 또한 홍보하였다. 체험 중심의 축제로 널리 알려져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구비하여 만족도 높은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대구동성로축제는 연기하여 2021년 10월에 3일간 대구 중구 동성로 1가에서 (사)달성문화선양회 주최로 펼쳐진다. 행사장소는 구제일은행에서 대백, 중앙치안센터, 미디어아트까지, 대백에서 예천상회까지 등지에서 진행된다. 공공디자인 개선과 시설의 근대화 이후 동성로축제는 한층 변화된 문화축제, 지역산업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축제로 발돋움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개막행사, 무대행사로 동성로가요제, 킹오브버스킹, 패션브랜드 런칭쇼 등, 거리행사로 뷰티체험, 뷰티마켓, 뷰티쇼 등이 있고 60여개의 체험부스를 마련한다. 다양한 내용을 온라인으로 개최될 것이다.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은 2021년 10월 23일부터 2021년 10월 24일까지 2일간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대구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대구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2.28기념공원과 국채보상운동공원 등지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거리공연은 또 다른 느낌으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것이다. 락&비보이경연대회, 시민희망콘서트, 프드트럭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컬러풀퍼레인드와 거리예술제, 시민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메인 프로그램인 컬러풀 퍼레이드는 예년보다 더 화려하고 퀄리티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2021년 10월 6일부터 2021년 10월 10일까지 5일간 대구광역시 중구 약령시 일원에서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중구 주최로 펼쳐진다. 조선시대 약령시 개장행사를 현대적으로 승화시켜 1978년 제1회 달구벌 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개장행사가 개최된 것을 기점으로 매녀 5월 초 전통 한의약 축제로 대구 약전골목 일원에서 개최된다. 향긋한 약초 내음과 함께 건강에 대한 호기심을 전통한의약과 약초로 해소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구약령시는 조선 효종 9년인 1658년 무렵부터 약재수집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한 국책사업으로 임의백 경상감사에 의해 당시 대구성의 객사 부근에서 매년 봄과 가을 1개월에 걸쳐 두 차례씩 주기적으로 개시되었던 것이 전문한약시장의 시초이다. 당시의 대구약령시는 조선8도를 포함한 중국과 만주, 러시아, 이도는 물론 유럽 등 세계 각지로 부터 각종 약재와 약재상이 몰려들어 세계적인 한약물류 유통의 거점으로서 명셩을 떨쳤던 곳이다. 사상체질 체험관에서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질을 분석하고 전통방식으로 한약을 달여 마셔보거나 전통 한방 환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형형색색 달구벌 관등놀이는 해마다 부처님 오신날의 4일간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201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펼쳐진다. 관등놀이는 신라시대부터 이어져 조선시대, 현대까지 전해 내려오는 전통 문화축제로 시대의 다양한 문화의 모습을 반영하는 종합문화축제로서 의미를 나타내는 초파일 관등놀이 마당으로 체험프로그램, 민속놀이, 문화공연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등 전시 및 유등 체험, 수원풍등 날리기 등이 운영된다. 2021년 대구불교총연합회 달구벌 희망의 봉축점등식은 4월 24일 불기 2565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달구벌 희망의 점등식을 개최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